뷰페이지

벤투호 합류 황희찬 “빅클럽 경쟁은 당연, 이겨낼 것”

벤투호 합류 황희찬 “빅클럽 경쟁은 당연, 이겨낼 것”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11-10 09:03
업데이트 2020-11-10 09: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벤투호 오스트리아 원정 평가전 위해 현지 합류
“오랜 만에 대표팀 동료들 만나 기쁘고 행복해”
“잘 준비해서 멕시코 전에서 좋은 모습 보일 것”
“정태욱, 더 발전해 한국의 큰 수비수 됐으면”

이미지 확대
황희찬. KFA 제공
황희찬. KFA 제공

“빅클럽에서 경쟁은 당연하죠. 잘 이겨내겠습니다.”

오스트리아 원정 평가전을 떠난 벤투호에 현지 합류한 황희찬(24·라이프치히)이 10일(한국시간) 대표팀 공식 인터뷰에서 “오랜 만에 다들 모이고 다 같이 훈련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벤투호는 오는 15일 새벽 멕시코, 17일 밤 카타르와 A매치 평가전을 치른다. 손흥민과 황의조 등 해외파가 총출동하는 A매치는 지난해 11월 브라질 전 이후 약 1년 만이다.

이번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신흥 명문 라이프치히 유니폼을 입은 황희찬은 지난 9월 포칼컵 데뷔전에서 1골 1도움을 올리며 화려한 신고식을 치렀지만 이후 중간에 엉덩이 부상을 당하며 정규리그와 챔피언스리그에서 5경기 교체 출전에 그치고 있다. 득점포도 침묵을 지키며 팀 내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 이에 대해 황희찬은 “초반에 좋았던 흐름 대로 계속 이어가지 못했던 부분이 아쉽다”면서 “어려운 상황이기는 하지만 주위에서 많이 응원하고 있기 때문에 잘 이겨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강조했다. 경기력에 대한 우려와 관련해서는 “당연히 경기를 많이 뛴 선수들보다 부족할 수 있겠지만 남은 기간잘 준비해서 팀으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미지 확대
황희찬. KFA 인터뷰 영상 캡처.
황희찬. KFA 인터뷰 영상 캡처.
한국은 멕시코에게는 아픈 기억이 있다. 2018년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에서 1-2로 패했다. 당시 황희찬도 경기를 뛰었다. 역대 전적에서도 4승2무7패로 밀린다. 황희찬은 이와 관련 “져서 많이 아팠고 슬펐던 경기였지만 감독님 말씀처럼 복수 보다는 우리가 준비하고 해야할 것에 더 집중해서 경기를 하다보면 당연히 좋은 모습도 나오고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월드컵 때까지만 해도 대표팀 막내였으나 이번에는 이강인(발렌시아) 엄원상(광주FC) 원두재(울산 현대) 정태욱(대구FC) 등 후배들도 적지 않다. 황희찬은 “이번에 보니까 저보다 어린 선수들 많이 들어왔다”면서 “제가 중간 정도 되는 것 같은데 형들한테도 더 잘하고 동생들도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친구들(김민재·황인범)끼리 도와가면서 좋은 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함께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정태욱에 대해서는 “제 경기를 챙겨본다고 하니까 멀리서 너무 고맙다”면서 “아시안게임보다 더 많이 발전해 A대표팀까지 같이 와서 할 수 있어서 기쁘다. 대표팀에 잘 적응해서 한국의 큰 수비수가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