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베일, 앤트워프전 선발 낙점…손흥민은 벤치 출발?

베일, 앤트워프전 선발 낙점…손흥민은 벤치 출발?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10-29 10:15
업데이트 2020-10-29 10: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토트넘 코치, 30일 새벽 베일 선발 예고
“로테이션 한다고 팀 약해지는 건 아냐”

7년 만에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으로 복귀한 개러스 베일(31·웨일스)의 두 번째 선발 출격이 예고됐다.
지난 23일 LASK(오스트리아)와의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경기에 선발 출전한 토트넘(잉글랜드)의 가레스 베일. AP 연합뉴스
지난 23일 LASK(오스트리아)와의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경기에 선발 출전한 토트넘(잉글랜드)의 가레스 베일. AP 연합뉴스
주앙 사크라멘투 토트넘 수석코치는 29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에 실린 인터뷰에서 “베일이 내일 경기에 선발로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토트넘은 30일 새벽 로열 앤트워프(벨기에)와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J조 2차전 원정 경기를 갖는다.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에서 토트넘으로 임대 영입된 베일은 지난 19일 웨스트햄과의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에서 후반 교체 출전하며 복귀전을 치렀고 23일 LASK(오스트리아)와의 유로파리그 본선 첫 경기에 선발로 나와 60여 분을 뛰었다. 28일 번리와의 EPL 6라운드에서는 벤치를 지켰다.

사크라멘투 코치는 “베일의 몸 상태는 무척 좋아지고 있다”면서 ”그가 머지않아 톱 레벨에 있을 거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토트넘은 앤트워프전에서 로테이션을 가동할 것으로 보인다. 번리전에서 결승골을 넣으며 거의 풀타임을 소화한 손흥민은 체력 안배를 위해 벤치에서 대기할 가능성이 크다.

사크라멘투 코치는 “내일 일부 변화를 줄 것이지만 팀이 약해진다는 것을 뜻하는 건 아니다”면서 “로테이션을 가동하더라도 경기 질은 유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앤트워프는 현재 벨기에 리그 1위 팀이라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면서 “앤트워프는 경기 색깔이 확실하다. 피지컬이 좋고 경험 있는 선수도 많다”고 경계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