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추미애 지휘권 발동에 …검찰, ‘윤석열 가족 사건’ 수사팀 재편

추미애 지휘권 발동에 …검찰, ‘윤석열 가족 사건’ 수사팀 재편

곽혜진 기자
입력 2020-10-21 14:24
업데이트 2020-10-21 14: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석열 검찰총장 연합뉴스
윤석열 검찰총장
연합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 가족과 측근 관련 사건에 대해 서울중앙지검이 독립적으로 수사하라고 지시한 것 데 대한 후속 조치로 수사팀 재편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윤 총장 관련 사건을 신속히 수사하기 위해 수사팀을 확대 개편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현재 윤 총장 가족과 측근이 얽힌 사건들은 서울중앙지검 내 여러 부서에서 맡고 있는데 별도 팀을 만들어 병합하고 담당 인력도 보강할 방침이다.

윤 총장 부인이 도이치모터스 관련 주가 조작을 비롯해 도이치파이낸셜 주식 매매 특혜 사건에 관여됐다는 의혹과 윤 총장 장모가 불법 의료기관 개설과 관련한 수사를 회피했다는 의혹은 형사6부가 수사하고 있다.

또 윤 총장의 측근으로 꼽히는 윤대진 사법연수원 부원장의 형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이 뇌물수수 사건 무마에 연루됐다는 의혹은 형사13부가 담당하고 있다.

윤 총장 부인이 운영하는 전시기획사 ‘코바나 컨텐츠’가 수사 대상에 오른 기업들로부터 협찬금 명목으로 금품을 받았다며 고발된 사건은 아직 수사 부서가 정해지지 않았다.

앞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지난 19일 “윤 총장 가족 등에 대한 고소·고발이 여러 건 제기됐는데도 장기간 진상규명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윤 총장을 지휘라인에서 배제한 뒤 서울중앙지검에 관련 수사팀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