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권력형 게이트’ 논란에…민주당 “박근혜 청년위원장이 로비스트” 역공

‘권력형 게이트’ 논란에…민주당 “박근혜 청년위원장이 로비스트” 역공

이하영 기자
입력 2020-10-16 14:23
업데이트 2020-10-16 14: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 강남구 옵티머스자산운용 본사의 모습. 뉴스1
서울 강남구 옵티머스자산운용 본사의 모습. 뉴스1
국민의힘이 최근 라임·옵티머스 사건을 ‘권력형 게이트’로 칭하며 여당 책임론을 날로 키우자 더불어민주당이 역공에 나섰다. 옵티머스 측에서 로비 활동을 벌인 것으로 알려진 인사가 박근혜 정부에서 활동한 이력을 부각하며 국민의힘도 사태에 끌어들이는 모양새다.

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16일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박근혜 정부 당시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장이 로비스트로 조사받는다는 것이 드러났는데, 그렇게 따지면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하면 되나”라고 주장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드러난 게 없는데 ‘권력형 게이트’라는 것은 야당이 뻥튀기 주장이고, 지속해서 반복되니 왜곡된 주장”이라고도 했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옵티머스자산운용 펀드에 수억 원을 투자했다가 손실을 봤다는 보도와 관련해서도 “어떻게 투자했는지는 2차로 치더라도, 그 사람들은 일단 피해자로 봐주는 게 좋을 것 같다”며 신중론을 폈다.

국민의힘은 라임·옵티머스 사태와 관련해 특별수사팀 또는 특검 수용을 압박하고 있다. 국민의힘 ‘라임·옵티머스 권력형 비리 게이트 진상조사위원회’는 이날 대검찰청을 찾아 검찰총장 직속 특별수사팀 설치를 건의하고 앞으로의 수사 지휘 방침, 수사팀 규모 등에 대해 질의했다.

위원장인 권성동 의원은 “옵티머스 사건 수사와 관련해 권력형 비리를 제대로 수사하려면 검찰총장 직속 특별수사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이성윤 검사장이 지휘하는 서울중앙지검은 4개월간 사건을 뭉개다시피 했고 제대로 된 수사를 한 적이 없다”고 했다. 특히 수사 초반에 이 사건을 특수부가 아닌 거액의 고소·고발 사건을 담당하는 조사1부에 배당한 점을 들며 “수사 의지가 없다는 것이 증명된 것”이라고도 주장했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