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근식 “김홍걸 신속 제명, 윤미향은 왜? 말 못 할 이유 있나”

김근식 “김홍걸 신속 제명, 윤미향은 왜? 말 못 할 이유 있나”

이보희 기자
입력 2020-09-19 11:22
업데이트 2020-09-19 1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근식 경남대 교수. 연합뉴스
김근식 경남대 교수. 연합뉴스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18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김홍걸 의원을 제명한 것과 관련 “윤미향 의원, 김경수 경남지사는 더 신속하게 제명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국민의힘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김 의원은 기소도 안 됐고, 유죄판결도 안 받았고 부동산·재산상속 문제로 도덕적 비난을 받은 정도인데, 이 정도 추상같은 엄정함이라면 사기·횡령으로 기소된 윤미향, 1심 법정 구속된 김경수는 더 신속하게 제명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생각을 밝혔다.

김 교수는 “윤리감찰에 협조하지 않을 것 같아 비상 징계했다는데 소명 기회도 안 주고 속전속결로 DJ(김대중 전 대통령) 아들만 콕 집어 제명하는 이유치고는 궁색해 보인다”며 “무언가 말 못 할 이유가 있나 보다”고 꼬집었다.

김 교수는 “더 죄질이 의심스러운 의원들도 형평성을 맞춰 제명하든가, 전광석화처럼 제명하는 걸 납득할 수 있게 설명해달라. 정말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18일 민주당은 이날 오후 5시 비공개 최고위원회를 열어 총선 재산신고 때 일부 부동산 누락 등 부동산 관련 의혹에 휩싸여 당을 난처하게 만든 김 의원을 제명처리했다.

이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추미애의 죄를 대속하기 위해 잘렸다. 3일 후에 부활할 것”이라고 비꼬았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