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에 文 구속해달라” 美 청원... 송영길 “매국 넘어 노예근성”

“트럼프에 文 구속해달라” 美 청원... 송영길 “매국 넘어 노예근성”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9-10 10:51
업데이트 2020-09-10 1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10일 미국 백악관 국민청원에 올라와 있는 ‘문재인 대통령 구속 청원’에 “매국을 넘어 노예근성이라 부를만하지 않겠냐”며 탄식했다.

이날 송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미국에 중국바이러스를 밀수하여 퍼트리고 한미안보를 위협하는 문재인을 구속기소하라는 백악관 청원이 있다는 말에 백악관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청원인이 85만 명을 넘었다”고 말했다.
백악관 국민청원에 등장한 ‘문재인 대통령 구속 청원’. 사진=백악관 홈페이지 캡처
백악관 국민청원에 등장한 ‘문재인 대통령 구속 청원’. 사진=백악관 홈페이지 캡처
이어 “10만 명 이상이 청원을 하면 답변하게 돼 있지만 (이는) 백악관의 관할도 아니고 답변대상도 아니다”며 “한국 극우세력들의 청원이 틀림없다”고 짚었다.

송 의원은 “청원 사유의 황당함은 제쳐두고, 엄연히 주권국가인 대한민국 대통령을 미국의 대통령에게 구속 기소해달라고 읍소하는 작태에 황망하기 이를 데가 없다”며 “처음에는 분노가, 그다음엔 비통함에 전신이 와들와들 떨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백악관 홈페이지에 미국 내 모든 이슈를 제치고 이 청원이 1등이라니 이를 보고 미국 국민들이 느낄 황당함을 생각하니 치욕스러움에 얼굴이 벌개진다”고 개탄했다.

그는 “마치 조선 말 을사늑약에 앞장섰던 이완용이 양위를 거부하던 고종 앞에서 칼을 빼들고 ‘폐하, 지금이 어느 세상이냐’고 소리 친 것과 다름없다”며 “이 정도면 매국(賣國)을 넘어 노예근성이라 부를 만하다”고 강조했다.

송 의원은 “백악관에 청원을 올린 극우세력이야말로 주권국가인 대한민국에 칼을 겨눈 21세기판 이완용으로, 한미동맹을 넘어 한미합방으로 대한민국 주권을 미국에 갖다 바치려는 미친 영혼이 아니면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작태”라고 비난했다.

송 의원은 “아무리 문재인 정부가 미흡해도 민주적으로 선출된 대통령을 미국 대통령에게 구속기소 해달라고 탄원하는 세력들이 대한민국 태극기를 흔들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라며 “일장기를 흔들며 천황폐하를 위해 성전에 나가 사쿠라처럼 산화하라고 외치던 친일반민족행위자들의 더러운 매국매족의 DNA와 피가 이들에게 이어지고 있는 것이 아닌지 의심이 든다”고 지적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