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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수산물 홍보·판매 코로나19로 온라인 공략

경남 수산물 홍보·판매 코로나19로 온라인 공략

강원식 기자
입력 2020-08-31 16:47
업데이트 2020-08-31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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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가 코로나19에 따른 수산물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민들과 수산물수출업체를 돕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홍보·판매 지원에 적극 나섰다.

경남도는 도내에서 생산되는 수산물 공동상표인 ‘청경해’ 제품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 촉진을 위해 대표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홍보영상을 만들어 유튜브 광고를 한다고 3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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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수산물 공동상표 ‘청경해’ 제품
경남 수산물 공동상표 ‘청경해’ 제품
‘청경해’는 청정한 경남 海(바다)에서 생산된 수산물이라는 뜻으로 2012년부터 경남도 수산물 공동상표로 사용하고 있다. 현재 45개 업체에서 생산되는 굴·멸치 등 80개 품목을 청경해 상품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수산물 소비 흐름이 온라인구매 방식으로 바뀜에 따라 ‘굴’을 이용한 이색 조리법(레시피)을 소비자들이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영상으로 만들어 유튜브로 광고하는 방식으로 청경해를 홍보한다.

굴 조리 영상은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3개 언어로 제공해 해외시장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경남 수산물 상표 인지도가 높아질 것으로 도는 기대했다.

도는 ‘청경해 대표 홈페이지(청경해.com)’도 개설해 청경해 상표 소개와 함께 등록업체 제품을 활용한 조리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경남 대표 온라인 상점인 ‘e경남몰’에서도 청경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도는 일본·중국 등 우리나라 수산물 주요 수출시장에서 수요가 줄고 있어 수출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수산물 홍보·판촉 활동을 적극 추진한다.

해외 현지 업체에 경남에서 생산된 수산물 견본 상품을 보내 홍보·판촉을 하는 해외 비대면 판촉활동을 9월 베트남을 시작으로 잇따라 진행한다. 9~10월 중국에 이어 11월에는 미국에서 비대면 판촉활동을 한다.

오는 10월에는 일본 주요 온라인 판매점을 통한 판매를 지원한다.

또 10월에는 영상시스템이 갖춰진 창원컨벤션센터 상담장을 활용해 일본·홍콩·베트남 등의 구매상 4~6개사와 국내 2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온라인 수출 상담회도 개최한다.

9월 부터 11월까지 홍콩 최대 규모 한국농산물 전문 유통업체 한인홍 2개 매장에서 바다장어 등 수산가공식품 홍보·판촉·시식회를 진행한다.

이종하 경남도 해양수산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물 수출과 소비를 활성화 하기 위해 비대면 홍보·판촉 활동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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