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강 수강·화상회의 편하게 신경 써… 전용 키보드·덱스모드 쓰면 PC 같아

인강 수강·화상회의 편하게 신경 써… 전용 키보드·덱스모드 쓰면 PC 같아

한재희 기자
입력 2020-08-23 18:00
업데이트 2020-08-24 0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달 3일 나올 갤럭시탭S7 써 보니

이미지 확대
무료 S펜 반응속도 80% 빨라져 매력적
아이패드 비해 쓸 만한 앱 많지 않아 불만

‘코로나19 시대’ 한가운데인 다음달 3일 정식 출시하는 삼성전자의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탭S7 시리즈는 ‘집콕 생활’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온라인 강의나 화상 회의를 할 때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 썼다. 그러면서도 단순히 ‘크키가 큰 갤럭시노트20’에 그치지 않고 사용성이 대폭 개선된 ‘전용 키보드’와 ‘덱스모드’를 이용하면 마치 PC를 쓰는 듯한 만족감을 준다.

23일 사용해 본 갤탭S7은 전면카메라 위치가 전작과 달랐다. 이전에는 태블릿을 세로로 세웠을 때 상단에 카메라가 있었는데 갤탭S7은 기기를 가로로 눕혔을 때 상단에 카메라가 있다. 화상 회의를 할 때 태블릿을 가로로 놓고 쓰는데 그때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위치를 바꾼 것이다.

‘덱스모드’를 이용하면 디스플레이 화면이 PC처럼 변환되고 전용 키보드에 붙어 있는 마우스패드도 이용할 수 있다. 평소에 기사 마감 시간에 쫓겨 키보드가 부서질 듯 빠르게 자판을 두들기는 편인데 갤탭S7의 키보드는 인식도 빠르고 눌렀을 때의 느낌도 좋았다. 자판 크기도 적당해 손이 큰 남성들이 이용하기에도 문제가 없다. 간단한 문서 작업을 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사용성이 개선된 느낌이었다.

최근 공개된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20 시리즈’는 모바일 필기구인 ‘S펜’ 기능이 대폭 강화된 것이 특징이었는데 갤탭S7은 이러한 장점을 극대화시켰다. 전작보다 반응 속도가 80%(최대 0.009초 만에 반응) 향상된 S펜을 마음껏 이용하기엔 6.7~6.9인치의 갤노트20 화면은 다소 비좁은 느낌이 있었다.

갤탭S7 시리즈는 화면이 11~12.4인치에 달해 종이에 쓰는 듯한 필기감이 더 부각됐다. 더군다나 경쟁사의 ‘애플펜슬2’는 10만원이 넘는 가격인 데 반해 S펜은 별도 구매 필요 없이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점도 ‘매력 포인트’라 할 수 있다.

다만 아직도 빈약한 애플리케이션(앱) 생태계는 아쉽다. ‘클립스튜디오 페인트’(웹툰 제작툴), ‘노트쉘프’(필기앱), ‘캔바’(그래픽 플랫폼)를 탑재했지만 이것만으로 사용자들의 아쉬움을 달래기엔 부족해 보인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20-08-24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