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리아, 코로나 무더기 확진…고객엔 안 알리고 슬그머니 매장 폐쇄만

롯데리아, 코로나 무더기 확진…고객엔 안 알리고 슬그머니 매장 폐쇄만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8-12 16:18
업데이트 2020-08-12 18: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리아 직원 19명 모임에서 9명 확진
롯데리아 직원 19명 모임에서 9명 확진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인 롯데리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서울 시내 점포 7곳이 영업을 중단했다. 방역 당국에 따르면 롯데리아 직원 모임에 함께한 19명 중 9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사진은 12일 오후 방역 조치 완료 후 정상 영업 중인 서울 종로구 롯데리아 종각역점. 2020.8.12
뉴스1
직원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10명 발생한 유명 패스트푸드 롯데리아가 감염 사실을 고객들에게 알리지 않고 슬그머니 매장 운영을 일시 폐쇄했다가 재개하기만 했던 것이 드러나 빈축을 사고 있다.

12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지난 6일 서울 광진구에서 열린 회의에 참석했던 직원 19명 중 10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됐다.

롯데리아를 운영하는 롯데GRS 측은 종각역점 직원의 확진 사실을 11일 통보받고 하루 동안 매장을 폐쇄하고 방역 조치를 했다. 이후 12일 다시 매장을 열고 운영을 이어갔다.

또 확진자 발생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혜화점, 면목중앙점, 군자점, 소공2호점, 서울역사점, 숙대입구역점, 건대점 등 7곳을 11일 오후 7시쯤부터 문을 닫고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

모두 회의에 참석했던 직원들이 속한 매장들이다. 롯데GRS에 따르면 당시 회의는 영업활동 과정에서 각 매장이 터득한 노하우와 잘된 점 등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이들은 장시간 모임을 갖는 동안 마스크를 미착용한 것으로 방역당국은 파악했다.

문제는 롯데GRS가 직원의 확진 사실을 통보받고 서울 내 8곳의 매장을 일시 폐쇄하고 방역 조치를 한 뒤 일부 매장을 다시 열기까지 고객들에게 코로나19와 관련한 어떠한 안내도 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종각역은 질병관리본부에서 역학조사 후 영업이 가능하다고 해 다시 문을 연 것”이라며 “전날 1명이 확진됐다는 소식을 듣고 종각역 외 나머지 7곳도 선제적으로 문을 닫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문제의 핵심은 즉각적인 조치 못지않게 즉각적인 정보 공유도 중요하다는 점이다.

업체 측이 방역당국으로부터 직원의 확진 사실을 통보받은 직후 즉각적으로 매장 폐쇄 등의 조치를 취했더라도 지난 6일 이후 해당 매장을 이용했던 고객들도 알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공유했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