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복귀해조 원희형’ 조원희 수원 FC로 현역 복귀 추진

‘복귀해조 원희형’ 조원희 수원 FC로 현역 복귀 추진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7-21 18:56
업데이트 2020-07-21 19: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조원희. 프로축구연맹 제공
조원희. 프로축구연맹 제공
은퇴한 조원희가 플레잉 코치로 그라운드 복귀를 눈앞에 두고 있다.

2018년 수원 삼성 생활을 끝으로 현역 은퇴를 선언했던 조원희가 K리그2 수원FC를 통해 복귀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수원 삼성으로 복귀를 추진한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삼성 관계자는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우리는 영입을 추진하지 않았다”며 부인했다.

프로축구연맹 추가 선수 등록 마감은 22일까지다. 21일 현재 조원희가 아직 연맹에 선수 등록을 마치지 않았지만 수원FC 측은 연맹 담당 부서에 복귀 추진 관련 사실을 사전에 알린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아직 최종 발표 전인 만큼 조심스러운 분위기다.

조원희는 은퇴 후 해설을 거쳐 현재는 ‘이거해조 원희형’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은퇴 후에도 철저한 몸관리가 화제가 되며 ‘선수 때보다 몸이 더 좋다’는 평가를 들었다. 최근에는 ‘손차박’(손흥민, 차범근, 박지성) 대전을 패러디해 ‘조차박’ 대전을 펼치며 많은 인기를 끌었다. 현역 선수인 구자철, 염기훈과의 승부도 이겨 화제가 됐다.

수원 FC는 현재 7승1무3패로 승점 22를 거두며 K리그2 선두를 달리고 있다. 조원희가 가세해 지금의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