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 지역관광 활성화 시동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 지역관광 활성화 시동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20-07-15 21:21
업데이트 2020-07-15 2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 관광슬로건 기반으로 모바일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마케팅 추진

이미지 확대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가 새로 개발한 관광슬로건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가 새로 개발한 관광슬로건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가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는 코로나로 변화된 관광 패러다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위축된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새로 개발한 세종충북 관광슬로건을 기반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에 개발한 슬로건은 ‘가까운 여행! 건강한 여행! 즐기는 여행! 세종·충북’이다. 관광공사는 세종충북의 강점인 접근성과 청정자연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 슬로건을 통합 브랜드화해, 관내 각 시군이 보유한 다양한 관광자원을 효율적으로 재조명하고, 개별 관광자원들이 자연스럽게 연결돼 국민들의 다양한 여행 욕구에 부응하는 광역관광 코스로 확대되도록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세종충북지사는 이를 위해 33개 주요관광지에 대한 GPS 연동 방문인증 기반의 모바일 스탬프 투어(23일~11월 말), 유명 온라인서점을 통한 강소형 잠재관광지 홍보키트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윤승환 세종충북지사장은 “청정 자연환경과 액티비티 등 다양한 체험관광자원을 보유한 세종충북의 최대 강점은 수도권에서의 접근성”이라며 “안전하고 편안하면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세종충북이 코로나 시대에 많은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타 권역에 비해 지역관광을 알릴 대표 이미지가 취약한 것로 평가받던 세종충북은 처음 시도하는 관광슬로건을 통해 이미지 개선과 관광활성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