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북경찰, 경주 트라이애슬론팀 감독·운동처방사 금품 편취 여부 수사

경북경찰, 경주 트라이애슬론팀 감독·운동처방사 금품 편취 여부 수사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20-07-09 16:31
업데이트 2020-07-09 16: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북경찰청 전경
경북경찰청 전경
경북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 내 가혹행위 사건을 수사 중인 경북지방경찰청은 감독 등의 선수 폭행 외에 금품 편취 여부에 대해 수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경찰은 고(故) 최숙현 선수 외에도 전·현직 선수 15명이 김규봉 감독, 운동처방사 안주현 씨, 선배 선수로부터 폭행 등 피해를 봤다는 진술을 얻었다.

피해 선수들은 또 해외 전지훈련을 할 때 항공료 명목으로 김 감독에게 돈을 줬고 안씨에게는 물리치료비 명목으로 돈을 줘야 했다고 공통으로 진술했다.

선수들이 항공료 명목으로 준 돈은 1인당 200만∼300만원 가량, 물리치료비는 수십만원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최 선수 고소 사건을 수사했던 경주경찰서는 김 감독에게 아동복지법 위반, 폭행, 강요 외에 사기 혐의를 적용했다.

외국 전지훈련 때 항공료가 시에서 지원되는데도 선수로부터 항공료를 받아 가로챈 혐의다.

경찰 관계자는 “선수들이 감독 등에게 준 돈이 제대로 쓰였는지 의심하고 있어 돈의 액수, 흐름 등을 살펴보고 있다”며 “수사 중이어서 자세한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경북경찰청은 지난 3일부터 광역수사대 2개 팀을 전담수사팀으로 편성해 고 최숙현 선수의 고소 내용 이외 추가 피해 사실이 있는지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지금까지 전·현직 선수 15명으로부터 폭행 등 피해를 봤다는 진술을 얻었고, 2명에 대해 피해 사실을 확인하고 있다.

안동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