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8호 도움에 팀 승리, 킹오브매치까지…골 빼고 다 가진 손흥민

8호 도움에 팀 승리, 킹오브매치까지…골 빼고 다 가진 손흥민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6-24 11:15
업데이트 2020-06-24 11: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4일 웨스트햄전 선발출격 85분 소화··리그 8호 도움
부상 투혼 애스턴빌라전 이후 129일 만에 공격 포인트
부상 복귀 해리 케인에도 6개월 만에 골맛 느끼게 해줘
팀은 애스턴 빌라전 뒤 리그 5경기, 시즌 8경기만 승리
팬 투표로 정하는 EPL 공식 ‘킹 오브 더 매치’로 선정돼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28)이 부상 기간과 코로나19로 리그가 중단된 기간을 포함해 약 넉 달 만에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며 토트넘이 8경기 만에 승전고를 울리는 데 힘을 보탰다. 부상에서 돌아온 팀의 ‘주포’ 해리 케인이 무려 6개월 만에 골맛을 느끼는 상황을 거든 것이라 기쁨은 더 컸다. 경기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지는 EPL 공식 ‘킹 오브 더 매치’는 손흥민의 몫이었다. 한 가지 아쉬운 게 있다면 손흥민이 경기 중 시원하게 상대 골망을 갈랐으나 비디오 판독(VAR) 끝에 득점이 취소됐다는 점이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손흥민이 24일 새벽 웨스트햄과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전반 45분 상대 골망을 가르는 오른발 슛을 날리고 있다. 그러나 오프 사이드 판정이 나며 득점이 인정되지 않았다. 비디오 판독 결과 손흥민이 패스를 받을 때 상대 최종 수비보다 미세한 차이로 앞서 있던 것으로 판단됐다. EPA 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손흥민이 24일 새벽 웨스트햄과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전반 45분 상대 골망을 가르는 오른발 슛을 날리고 있다. 그러나 오프 사이드 판정이 나며 득점이 인정되지 않았다. 비디오 판독 결과 손흥민이 패스를 받을 때 상대 최종 수비보다 미세한 차이로 앞서 있던 것으로 판단됐다. EPA 연합뉴스
손흥민은 24일 새벽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EPL 31라운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홈 경기에서 케인의 쐐기골을 어시스트 했다. 토트넘은 앞서 나온 상대 자책골까지 묶어 2-0으로 승리하며 기나긴 무승의 터널을 빠져나왔다. 토트넘의 승전고는 손흥민이 부상 투혼을 발휘하며 두 골을 뽑아냈던 지난 2월 애스턴 빌라 전 3-2 승리 이후 129일 만이다. EPL 정규리그로는 5경기, 유럽 챔피언스리그와 FA컵까지 합쳐 시즌으로는 8경기 만.

이날 토트넘 입장에서는 경기가 쉽게 풀리지 않았다. 전반 22분 루카스 모우라의 강력한 중거리슛이 터지나 싶었지만 상대 골키퍼 우카시 파비안스키의 선방에 막혔다. 전반 45분에는 상대 골 지역 왼쪽에서 지오바니 로 셀소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수비수 한 명을 제치고 니어 포스트 쪽으로 오른발 슈팅을 날려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주먹을 내지르며 동료들과 기쁨을 나눴다. 이때까지만 해도 웨스트햄과의 올시즌 13라운드를 재현하는 듯 했다. 조제 모리뉴 감독의 토트넘 사령탑 데뷔전이었던 당시 경기에서 손흥민은 선제골 포함 1골 1도움으로 맹활약 했다. 그러나 오프사이드 판정이 나와 득점이 인정되지 않았다. 비디오판독(VAR) 결과 로 셀소의 패스 때 손흥민의 왼발이 상대 최종 수비수보다 약 10㎝, 반 발 정도 앞서 있던 것으로 판단됐다. 리그 10호골, 4시즌 연속 EPL 두자릿수 득점 달성이 미뤄지는 순간이었다.

아쉬움을 남긴 토트넘은 후반 19분에서야 리드를 잡았다. 로 셀소가 상대 오른쪽 코너에서 올린 코너킥이 토트넘 선수들 사이를 그대로 지나쳐 상대 수비 토마스 수첵의 발에 맞고 골대 안으로 흘렀다.

잔 실수로 아슬아슬한 리드를 이어가던 토트넘에 안정감을 심어준 것은 손흥민이었다. 후반 37분 역습 상황에서 상대 문전으로 쇄도하던 케인의 발 앞으로 자로 잰듯한 전진 패스를 건넸다.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잡은 케인은 침착하게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2월 애스턴 빌라전에서 당한 팔 부상으로 수술을 받고 시즌 아웃될 것으로 보였던 손흥민이 코로나 19로 리그가 중단됐던 게 전화위복이 됐다. 그 사이 부상 회복은 물론 기초군사훈련까지 받으며 병역 문제를 마무리하는 등 파란만장한 시간을 보낸 뒤 그라운드로 돌아와 129일 만에 작성된 손흥민의 공격 포인트였다. 리그 8호 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도움 순위에서 공동 3위로 뛰어올랐다. 아홉수에 걸려 있는 득점 순위에서는 공동 18위. 손흥민은 시즌 전체로는 16골 10도움을 기록 중이다.
손흥민의 도움은 아직은 실전 감각을 완전하게 살리지 못한 모습을 보이던 캐인의 기를 살리는 도움이었기에 더욱 빛났다. 올해 1월 초 부상으로 이탈한 케인은 지난해 12월 29일 노리치시티전 이후 처음 득점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체력 안배를 위해 후반 41분 해리 윙크스와 교체됐다. 경기 뒤 손흥민은 EPL 공식 홈페이지에서 팬 투표를 통해 선정되는 ‘킹 오브 더 매치’를 품었다. 손흥민은 59.6%의 지지를 받았다.

12승9무10패(승점 45)로 순위를 8위에서 7위로 한 계단 끌어올린 토트넘은 다음 시즌 유럽 챔피언스리그 막차(4위) 탑승에 대한 실낱 같은 희망을 이어갔다. 아직 31라운드 경기를 치르지 않은 4위 첼시는 토트넘에 승점 6점 앞서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