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웹툰 ‘유미의 세포들‘ 극장용 애니로 만든다

웹툰 ‘유미의 세포들‘ 극장용 애니로 만든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06-19 11:02
업데이트 2020-06-19 1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연의 편지’·‘나노리스트’ 등도 애니메이션 제작

왼쪽부터 웹툰 ‘유미의 세포들’,’연의 편지, ‘나노리스트’. 네이버웹툰 제공
왼쪽부터 웹툰 ‘유미의 세포들’,’연의 편지, ‘나노리스트’.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 최고 인기작 중 하나인 ‘유미의 세포들’이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다.

네이버웹툰은 자회사 스튜디오N을 통해 ‘유미의 세포들’, ‘연의 편지’, ‘나노리스트’ 등 3개 웹툰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누적 조회 수 30억뷰를 자랑하는 이동건 작가의 ‘유미의 세포들’은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레드슈즈’를 제작했던 싸이더스 애니메이션이 제작을 맡는다.

짧은 분량에도 아름다운 작화로 마니아층을 형성했던 ‘연의 편지’는 방탄소년단 세계관을 토대로 한 웹툰 ‘화양연화’ 제작사로 알려진 리코(LICO)가, ‘나노리스트’는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등을 제작한 스튜디오게일이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만든다.

네이버웹툰은 ‘갓 오브 하이스쿨’과 ‘노블레스’도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자사 IP(지적재산)의 애니메이션화로 웹툰의 콘텐츠 사업 범위를 넓히고 기존의 유아·아동 타깃 위주의 한국 시장 저변을 넓힐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 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