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뷰캐넌 ‘퐁당퐁당’… 삼성은 ‘알쏭달쏭’

뷰캐넌 ‘퐁당퐁당’… 삼성은 ‘알쏭달쏭’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5-25 18:04
업데이트 2020-05-26 02: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두산에 7이닝 무실점 호투로 시즌 2승

직전 LG전은 10실점… ‘패승패승’ 피칭
삼성, 외인 부상·부진 속 시즌 구상 골몰
이미지 확대
삼성 외국인 투수 데이비드 뷰캐넌이 지난 1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과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역투를 펼치고 있다. 뉴스1
삼성 외국인 투수 데이비드 뷰캐넌이 지난 1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과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역투를 펼치고 있다.
뉴스1
삼성 외국인 투수 데이비드 뷰캐넌이 퐁당퐁당 투구 내용으로 대박과 쪽박 사이를 오가고 있다. 잘 던지는 날은 상대 타선을 완벽하게 틀어막는가 하면 안 되는 날은 잘못 데려왔나 싶을 정도로 부진하다. ‘외국인 투수 잔혹사’로 유명한 삼성으로선 뷰캐넌의 알쏭달쏭한 활약에 천당과 지옥을 오가고 있다.

뷰캐넌은 지난 24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두산전에 등판해 7이닝 9피안타 무사사구 5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선보이며 팀의 13-0 대승을 이끌었다. 시즌 2승을 올린 뷰캐넌의 활약에 힘입어 타선도 13점이나 뽑아내는 화력을 자랑하며 보답했다. 삼성도 최근 3연패, 대구 두산전 12연패에서 탈출했다. 시즌 성적은 6승 12패다.

뷰캐넌의 이날 호투는 삼성으로선 긍정적이다. 삼성은 지난해 시즌 중반 대체 외국인 선수로 데려온 벤 라이블리가 옆구리 부상으로 최소 6주 이상 자리를 비우게 되면서 비상이 걸렸다. 데려오는 외국인 투수마다 부진한 악몽을 겪었던 삼성으로서는 이번에도 ‘외국인 투수 잔혹사‘가 반복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나왔다. 게다가 외국인 타자 타일러 살라디노까지 타율 1할대에 그치는 부진에 빠지며 삼성의 고민은 더 깊어졌다.

이날 경기 전까지 뷰캐넌도 큰 고민의 대상이었다. 뷰캐넌은 첫 등판인 지난 7일 NC전에서 6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다. 13일 키움전에선 7이닝 무실점으로 반등했지만 19일 LG전에서 5이닝 10실점으로 극도로 부진했다. 키움전의 투구보다는 NC와 LG전의 투구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가 더 많았다.

그러나 뷰캐넌은 지난해 디펜딩 챔피언 두산을 상대로 완벽한 모습을 선보였다. 9피안타를 맞고도 1점도 내주지 않은 위기관리 능력이 돋보였다.

그러나 뷰캐넌이 패승패승으로 이어진 퐁당퐁당 피칭으로 극과 극을 오가고 있어 계산이 서지 않는 점은 삼성에 부담이다. 어느 정도 일관된 성적을 보여야 구단도 시즌 운용 구상을 할 텐데 뷰캐넌이 ‘모 아니면 도’식의 경기 내용을 선보이다 보니 어떤 모습이 진짜 뷰캐넌의 실력인지 가늠하기 어렵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0-05-26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