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의당 “우희종 전 대표 발언 유감”

정의당 “우희종 전 대표 발언 유감”

기민도 기자
입력 2020-05-22 11:48
업데이트 2020-05-22 11: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우희종 전 대표 “같이 하던 이에 대하여 사실 확인도 기다리지 않고 매도”
강민진 대변인 “우 전 대표의 발언 황당하기 그지없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5.21 연합뉴스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5.21 연합뉴스
정의당이 심상정 대표를 비판한 우희종 전 더불어시민당 대표의 발언에 유감을 표했다.

정의당 강민진 대변인은 22일 국회 소통관에서 “정당의 대표가 정치적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개인적 연고의 틀로 가두어 ‘인간의 예의’를 운운한 전 더불어시민당 우희종 대표의 발언에 유감이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우 전 대표는 심상정 대표에 대해 인간의 예의를 운운할 것이 아니라, 윤미향 당선자에 대한 검증 책임이 있는 시민당의 당시 대표로서 국민에 대한 예의를 지키기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우희종 전 더불어시민당 대표. 연합뉴스
우희종 전 더불어시민당 대표. 연합뉴스
우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심 대표가 지난 1400차 수요집회에 참석해 발언하는 사진을 게시한 후 “같이 하던 이에 대하여 사실 확인도 기다리지 않고 매도하는 모습이라니”라며 비판했다. 심 대표가 전날 윤 당선자의 해명이 신뢰를 잃었다며 민주당을 향해 책임 있는 조치를 내놓으라고 촉구하자 이렇게 반응한 것이다.

우 전 대표는 “역사 문제 제기로 하나 되어 외쳤던, 같이 하던 이가 여론몰이에 놓였다면 최소한 여론에 의한 문제제기가 타당한 지 충분한 조사가 끝날 때까지 기다리자고 하는 것이 인간의 기본 예의가 아닐까 한다”며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이에 강 대변인은 “심 대표에 대해 ‘사실 확인도 기다리지 않고 매도하는 모습’이라고 오히려 매도한 우 전 대표의 발언은 황당하기 그지없다”며 “정의당이 요구한 것은 바로 그 사실 확인을 당 차원에서 책임 있게 추진하라는 것이었다”고 반박했다.

강 대변인은 “민주당이 보다 책임 있는 태도로 신속히 진상을 파악해 국민들께 밝히고 그에 따른 조치를 내놓아야 할 때라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기민도 기자 key5088@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