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T 구현모 “포스트 코로나, 위기극복 경험 큰 자산”

KT 구현모 “포스트 코로나, 위기극복 경험 큰 자산”

한재희 기자
입력 2020-05-21 22:20
업데이트 2020-05-22 02: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대면·바이오헬스서 새 기회 찾아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기업에는 이번 위기 극복의 경험이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KT는 구현모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지니뮤직 사옥에서 국내 벤처캐피탈(VC) 경영진들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를 주제로 세미나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구 대표는 이 자리에서 젊은 투자자들이 어떤 고민을 하는지 청취하면서 코로나19 이후 비대면과 바이오헬스 영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재택근무·원격교육·원격의료·배달·바이오·헬스 등 전 산업에 걸친 비대면화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가 등장할 가능성이 크다고 강조했다.

구 대표는 “이전에 크게 고민하지 않았던 공급망, 직원 안전, 직장 폐쇄 등 비상 상황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면서 “재화·서비스 공급망이 끊어질 상황에 대비해 필수부품을 국산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의 코로나19 대응과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가 높이 평가받을 때 IT 기반 의료서비스로 해외에 진출하는 것이 새로운 시장 개척 방안”이라며 “한국의 위상이 격상된 기회를 의미 있는 사회적 가치로 이어 가려면 바뀐 사회와 시장의 요구를 민첩하게 읽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20-05-22 1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