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연철 장관, 판문점 방문해 견학 재개 검토

김연철 장관, 판문점 방문해 견학 재개 검토

서유미 기자
서유미 기자
입력 2020-05-06 20:13
업데이트 2020-05-06 2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6일 판문점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등 판문점 견학 재개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통일부는 이날 김 장관이 윤후덕·박정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최종환 파주시장 등과 함께 판문점과 DMZ 평화의 길 파주구간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김연철 장관, DMZ 평화의 길 파주구간 철거 GP 점검
김연철 장관, DMZ 평화의 길 파주구간 철거 GP 점검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6일 경기도 파주시 DMZ 평화의길 파주구간을 방문해 철거 GP를 점검하고 있다. 2020.5.6
통일부 제공
판문점 견학은 지난해 10월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에 따라 중단됐다. 올해 2월엔 실향민과 이산가족 등을 상대로 시험 견학을 재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또다시 연기됐다. DMZ 평화의길도 지난해 9월 견학이 중단됐다.

여상기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판문점 견학 재개 시점과 관련 “구체적인 날짜는 정확히 정해져 있지 않다”며 “오늘 장관이 현장을 점검하고 나면 조만간 날짜가 구체적으로 정해질 것”이라고 했다.

일각에서는 북한군이 남측 GP(감시초소)를 총격한 지 사흘만에 김 장관이 판문점을 방문했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온다. 김 장관이 이날 방문한 시설 중에는 파주 지역의 철거 GP가 포함됐기 때문이다.

여 대변인은 ‘김 장관이 사흘 전 사건을 고려하지 않았냐’는 질문에 “이번 철거 GP방문은 (사건이 발생한) GP와는 지리적으로 많이 떨어져 있다”며 “사전에 미리 예정돼 있었던 것이고 판문점 견학 재개 준비 상황 점검차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서유미 기자 seoy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