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일자리·취업정보 제공하는 온라인 ‘다모아’ 개통

입력 : ㅣ 수정 : 2020-03-31 17:33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남도는 도민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를 모아 제공하는 취업 지원 사이트 ‘다모아’를 도 홈페이지에 개설해 1일 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경남도청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경남도청

산업계 구조조정과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대량 이직과 실직사태가 우려되는 가운데 도민들이 빠르게 한꺼번에 다양한 취업 정보를 살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일자리정보 플랫폼 ‘다모아’는 일자리 관련 정보들이 곳곳에 흩어져 있어 정보 접근에 한계와 불편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 각종 취업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접근성을 높인 ‘취업정보 백화점’이다.

도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채용정보에서 부터 구직자·실직자 지원제도까지 모두 14개 정보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다고 밝혔다.

취업정보의 핵심인 ‘채용정보’에서는 구인공고가 탑재돼 있어 경남뿐만 아니라 전국의 일자리도 확인할 수 있다.

민간업체, 공공기관, 해외업체 등 다양한 구인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인재를 찾는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정보가 제공되고, 도에서 지원하는 일자리사업을 계층별로 확인 할 수 있다.

취업역량을 키우는데 필요한 직업훈련정보도 계층·분야별로 상세히 검색할 수 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잘 작성할 수 있는 설명과 면접은 어떻게 보아야 하는지 등 다양한 취업 성공사례도 소개한다.

면접정장 대여, 실업급여 등 구직자와 실직자를 위한 지원제도, 도·시군에서 개최하는 채용행사 정보 등도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 경남의 고용률, 취업자수, 실업률 등 현재 경남의 취업상황을 그래프로 쉽게 살펴볼 수 있다.

도는 이같은 서비스와 함께 일자리정책 등에 대한 도민과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했다.

도와 시·군 일자리센터를 포함한 도내 각 취업지원기관 홈페이지와 구직자가 선호하는 20개 취업정보 사이트를 일자리 정보 사이트에서 바로 방문할 수 있도록 연계 구축했다.

차석호 경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일자리 정보 플랫폼에 구인·취업·실직자 지원 등 전 생애 정보를 탑재해 일자리 정보 원-포인트, 원-스톱 제공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보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