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n번방 관계부처+민간 TF 구성”

문 대통령 “n번방 관계부처+민간 TF 구성”

임일영 기자
임일영 기자
입력 2020-03-30 16:12
업데이트 2020-03-30 16: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 총리에 “디지털 성범죄 근절대책 마련” 당부

이미지 확대
문 대통령, G20 화상회의 준비
문 대통령, G20 화상회의 준비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청와대 집무실에서 코로나19 공조방안 모색을 위한 G20 특별화상정상회의를 준비하고 있다. 2020.3.26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인터넷 메신저 텔레그램을 이용한 성착취 사건인 이른바 ‘n번방 사건’과 관련, “국무총리실을 중심으로 관계부처는 물론 민간 전문가까지 참여하는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종합적인 디지털 성범죄 근절대책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열린 정세균 국무총리와의 주례회동에서 “다시는 유사한 사건으로 국민들이 고통받지 않아야 한다”며 이렇게 주문했다고 총리실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번 사건이 ‘한 인간의 삶을 파괴하는 잔인하고도 반인륜적 범죄’임을 강조하며 “정부는 디지털 성범죄를 근절해 달라는 국민적 요구를 무겁게 받아들여 가해자에 대한 철저한 수사 및 피해자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해 달라”고 강조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23일 “경찰은 n번방 운영자 등에 대한 조사에 국한하지 말고, 회원 전원에 대해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지시하면서 플랫폼을 옮기면서 악성 진화해온 신종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철저한 근절책 마련을 지시한 바 있다.

문 대통령과 정 총리의 주례회동은 지난달 10일 이후 49일 만이다. 정 총리가 대구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진두지휘하면서 그간 열리지 못했다.

임일영 기자 arg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