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산업은행·수출입은행, 두산중공업에 긴급 운영자금 1조원 지원

산업은행·수출입은행, 두산중공업에 긴급 운영자금 1조원 지원

장은석 기자
입력 2020-03-27 14:09
업데이트 2020-03-27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 창원시 두산중공업 가스터빈 조립공장. 두산중공업 제공
경남 창원시 두산중공업 가스터빈 조립공장. 두산중공업 제공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금융시장 경색으로 유동성 부족 상황에 직면한 두산중공업에 대해 1조원의 긴급 운영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산은은 27일 이런 내용의 ‘두산중공업 금융지원 방안’을 확정했다. 산은은 “두산중공업에 대해 계열주, 대주주(두산) 등의 철저한 고통 분담과 책임 이행, 자구 노력을 전제로 두산중공업의 경영안정과 시장안정을 위해 수은을 비롯한 채권단이 긴급 운영자금 1조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산은은 필요 시 두산그룹의 책임있는 자구노력 등을 보면서 추가 자금 지원 여부도 검토할 계획이다.

산은은 이날 오전 열린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 회의에 두산중공업 자금 지원 관련 동향을 보고했다. 두산중공업 채권은행 회의를 긴급 개최해 회사 정상화를 위한 채권단 공동지원의 차원에서 자율적으로 기존채권 연장 및 긴급자금 지원 동참을 요청했다.

두산중공업은 신속하게 경영 진단을 실시하고 자구 노력과 함께 재무구조 개선, 경영정상화 방안을 수립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채권단은 이번 자금 지원을 통해 시장의 우려를 해소시키고 앞으로 두산그룹의 정상화 작업을 관리하기로 했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