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환단고기, 성추행 혐의… 더불어시민당 잡음

환단고기, 성추행 혐의… 더불어시민당 잡음

신형철 기자
입력 2020-03-20 01:46
업데이트 2020-03-20 05: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정희 ‘환단고기’ 추종 발언으로 시끌
권기재 미성년 성추행 기소유예 전력
민주당 영입 홍성국 ‘화류계’ 발언 논란
이미지 확대
비례연합정당  당명은 ‘더불어시민당’
비례연합정당 당명은 ‘더불어시민당’ 플랫폼정당 ‘시민을위하여’ 우희종(오른쪽 두 번째), 최배근(오른쪽 세 번째) 공동대표 등 비례연합정당에 참여한 각당 대표들이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례연합정당의 출발을 알리고 있다. 이들은 비례연합정당 당명은 ‘더불어시민당’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2020.3.18 연합뉴스
더불어시민당에 참여한 소수정당 대표가 유사역사인 ‘환단고기’를 추종하며 ‘재림 예수’가 올 것이란 황당한 주장까지 펼친 것으로 19일 확인돼 논란이 예상된다.

서울신문 취재 결과 가자평화인권당의 이정희 대표는 2016년 한 매체 기고문에 “환단고기를 아직도 안 읽을 정도로 게으르고 무지한 사람이 이다지도 많단 말인가”라며 역사학계에서 대표적 위서로 보는 환단고기를 추종하는 입장을 냈다. 또 ‘증산의 비기’를 거론하며 “지금 민족진영에서는 마치 재림 예수나 정도령 등등 사람인 구세주가 올 거라 생각한다”고 쓰기도 했다.

이 대표는 유사역사에 기반한 ‘마고력’이라는 책도 썼다. 이 책에서 다룬 마고력은 한 달을 28일로, 1년을 13개월로 계산하는 역법으로 이 대표가 직접 개발했다고 한다.

앞서 더불어시민당에 참여한 가자환경당의 권기재 대표는 미성년자 성추행으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전력이 드러나 논란이 됐다. 인재풀이 한정적인 소수정당 특성상 이들 대표가 비례 후보로 총선에 뛰어들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더불어시민당은 각자 존재해 왔던 각 당 대표 등에 대해 검증할 책임이나 권한이 없다”고 말했다.

민주당 영입 인재에 대한 잡음도 나왔다. 세종갑 후보로 공천된 홍성국 전 미래에셋대우 사장은 지난해 공무원 대상 강연 중 “대전둔산 화류계가 어떤지 좀 봤는데 아무것도 없더라, 언제까지 밤에 허벅지만 찌를 것이냐”고 말해 문제가 됐다. 또 “아내는 한 명보다 두 명이 낫다”, “노래방, 찜질방, 룸살롱 등 ‘방’들은 20년간 내수의 견인차”라는 발언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2020-03-20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