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스코그룹 모든 상장사 주총에 전자투표제

포스코그룹 모든 상장사 주총에 전자투표제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0-03-18 22:20
업데이트 2020-03-19 08: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판’도 올해 주총부터… 총 6곳 도입

포스코 CI
포스코 CI
포스코그룹이 올해 정기 주주총회부터 그룹 내 모든 상장사에 전자투표제를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현재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케미칼, 포스코ICT, 포스코엠텍 등 5곳은 전자투표제를 도입했고 포스코강판이 올해 막차를 타면서 상장사 6곳 모두 전자투표제를 시행하게 됐다.

포스코 측은 “주주의 권리를 보호하고 의사결정 참여율을 높이는 한편 더 안전하고 편리한 의결권 행사를 지원하기 위한 차원”이라면서 “정부의 권고에 따라 주주들에게 주총 현장에 직접 참석하기보다 전자투표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하도록 권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스코 주총은 27일, 나머지 상장사 5곳의 주총은 30일에 열린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이날 코로나19로 주총 참석이 어려운 주주들에게 올해 경영전망을 담은 주주서한을 보냈다. 최 회장은 서한에서 “시장지향형 기술혁신과 전사적 품질혁신, 미래 성장 신제품 개발과 함께 적극적으로 신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면서 “시나리오별 비상대응 체계를 확립하고 생산 관련성이 적은 간접비용의 극한적 절감, 투자 우선순위 조정 등 고강도 대책 실행을 통해 수익성 방어와 재무건전성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20-03-19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