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태영호, 김종인 “남한에 뿌리없다” 비판에 “등에 칼 꽂아”

태영호, 김종인 “남한에 뿌리없다” 비판에 “등에 칼 꽂아”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3-12 23:01
업데이트 2020-03-12 23: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 태영호 전 주영 북한대사관 공사.  연합뉴스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 태영호 전 주영 북한대사관 공사.
연합뉴스
4·15 총선에서 미래통합당의 서울 강남갑 후보로 전략공천된 태영호(태구민) 전 주영 북한대사관 공사가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와 날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통합당의 총선 선거대책위원장으로 유력하게 거론되는 김종인 전 대표가 태영호 전 공사 공천을 두고 “국가적 망신”이라고 비판했기 때문이다.

태영호 전 공사는 12일 기자들에게 배포한 입장문을 통해 김종인 전 대표의 언급에 대해 “등에 칼을 꽂는 듯한 발언”이라고 반발했다.

앞서 김종인 전 대표는 이날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태영호 전 공사의 공천을 두고 “국가적 망신이다. 공천을 이벤트화한 것”이라며 “그 사람이 강남하고 무슨 관계가 있나. 남한에 뿌리가 없는 사람”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통합당은 김종인 전 대표를 총선 전반을 이끌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영입하려 시도 중이다.

태영호 전 공사는 “저는 엄연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서 “선대위원장으로 거론되는 분의 입에서 나온 말이라고는 도저히 믿을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종인 전 대표의 ‘(태영호가) 남한에 뿌리가 없다’는 발언은 대한민국 헌법 정신을 정면으로 부정한다”면서 “선거 일선에서 사력을 다하는 후보의 등에 칼을 꽂는 듯한 발언을 서슴없이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없다”고 불편함을 감추지 않았다.

특히 “김종인 전 대표의 행태는 통합당의 핵심 가치인 자유와 포용의 정신을 훼손하고, 북한 김정은 정권의 조롱만 불러올 뿐”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전 범죄를 저지른 적도 없고, 막말한 적도 없고, 뇌물 수수로 실형을 받은 적도 없다”면서 “강남갑 공천이 잘못된 이유를 국민적 눈높이에서 밝히지도 못하면서 유권자를 혼란스럽게 하는 이유가 납득이 안 된다”고 강조했다.

태영호 전 공사가 언급한 ‘뇌물 수수’는 김종인 전 대표가 1993년 동아은행 뇌물수수 사건으로 사법처리된 전력을 애둘러 지적한 것으로 해석된다.

그는 “김종인 전 대표는 정치 원로로서의 품격과 포용력을 잃지 말아 주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