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한항공 ‘에어버스 리베이트 의혹’ 재차 반박…민형사상 조치 강구

대한항공 ‘에어버스 리베이트 의혹’ 재차 반박…민형사상 조치 강구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0-03-10 15:16
업데이트 2020-03-10 15: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한진그룹 제공
오는 27일 한진칼 주주총회 막판 변수로 떠오른 ‘에어버스 항공기 리베이트 의혹’에 대해 대한항공은 재차 강하게 부인하면서 명예훼손에 따른 민·형사상 조치도 불사하겠다고 나섰다.

대한항공은 10일 “조원태 회장을 비롯한 현 경영진은 에어버스 리베이트 의혹에 대해 어떠한 관련도 없음을 재차 강조한다”면서 “회사는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최근 프랑스 에어버스 등에 확인을 요청했고 별도로 내부 감사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4일 채이배 민생당 의원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대한항공 고위 임원이 항공기 구입 과정에서 리베이트를 챙겼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조 회장의 경영권을 공격하는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KCGI, 반도건설(3자 연합)이 이를 지속적으로 문제삼으면서 양측 간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대한항공은 “사실관계가 확인되는 즉시 주주들에게 설명할 것”이라면서도 “만에 하나 불법행위가 확인된다면 회사의 이익을 지키기 위한 모든 법적 조치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근거 없이 현 경영진의 명예를 훼손시켜 회사 가치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는 행위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민·형사상 조치도 강구할 계획”이라고 경고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