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풍우 함께 견디자” 中 마윈 한국에 마스크 100만장 기증

“풍우 함께 견디자” 中 마윈 한국에 마스크 100만장 기증

류지영 기자
류지영 기자
입력 2020-03-05 20:53
업데이트 2020-03-06 00: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콩 교민들도 대구 돕고자 정부 배포 마스크 수령 자발적 포기

이미지 확대
알리바바 창업자 마윈. 서울신문 DB
알리바바 창업자 마윈. 서울신문 DB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창업자이자 중국 최고 부호 가운데 한 명인 마윈(사진) 전 회장이 한국에 마스크 100만장을 기증한다.

마윈공익기금회는 5일 웨이보(중국판 트위터) 계정을 통해 한국에 최대한 빨리 100만장의 마스크를 보낼 것이라면서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필요한 이들에게 전달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마스크 기증은 마윈공익기금회와 알리바바공익기금회가 함께 진행한다. 마윈공익기금회는 “우리가 매우 어려웠던 시기에 한국에서 온 물자가 극한의 어려움을 완화해줬다”면서 “우리도 힘을 보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마윈공익기금회는 “산하를 맞댄 이웃으로서 풍우(風雨)를 함께 견디자”라며 “한국이 상황이 하루빨리 좋아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마윈공익기금회와 알리바바공익기금회는 일본에도 마스크 100만장을 기부했다.

이날 홍콩에 사는 한국 교민들도 코로나19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 시민을 돕고자 정부에서 배포하는 마스크를 양보해 화제다.

주홍콩 총영사관과 홍콩 한인회, 한인상공회는 정부에서 보내 준 마스크 등 2만여개를 6일부터 나눠주기로 했다. 총영사관은 “배포하고 남은 마스크는 전량 대구 지역에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그러자 총영사관의 공지를 본 홍콩 교민들이 자발적으로 마스크 수령을 포기하기 시작했다. 홍콩의 한 교민은 “홍콩은 이제 안정세에 접어들었다. 마스크를 못 구할 정도는 아니다”라면서 “병상이 부족할 만큼 어려움을 겪는 대구 시민들에게 마스크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지영 기자 superry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