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 반부패경영시스템(ISO 37001) 정착 노력 강화

입력 : ㅣ 수정 : 2020-02-26 11:31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반부패경영시스템 리스크관리 세미나 사진

▲ 반부패경영시스템 리스크관리 세미나 사진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는 26일 의정부 캠퍼스에서 반부패경영시스템(ISO 37001) 정착을 위한 세미나를 열어 부패 리스크 관리 방안을 논의했다.

지난해 국내 대학 최초로 ISO 37001 국제인증을 획득한 신한대는 올해 새롭게 수정되는 대학발전전략 수립 시기에 맞춰 반부패경영시스템을 적용하기 위한 내부심사원 대상 특별 세미나를 마련했다.

반부패경영시스템 ISO 37001은 조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행위를 사전에 식별하고 예방하기 위해 매뉴얼 및 절차에 따라 조직 내부 리스크를 관리하는 국제표준이다.

ISO 37001 국제인증 실무작업을 총괄한 신한대 사회적가치추진단 이현 교수는 “신한대는 ISO 37001 국제인증을 취득함으로써 반부패 관련 국제적 수준의 경영 프로세스와 관리기준을 보유하게 됐다”며 “조직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기회와 혁신 그리고 경쟁우위의 원천으로 만들어 가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한대 강성종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조직의 부패 행위를 예방할 수 있는 국제적인 수준의 경영시스템을 조직의 전략과 문화에 통합하기 위해서는 구성원의 인식변화와 경영층의 추진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소통 노력을 통해 반부패경영시스템을 정착시켜 고등교육기관으로서 사회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