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순천·광양시민들 코로나 바이러스 안도 ‘해프닝’

순천·광양시민들 코로나 바이러스 안도 ‘해프닝’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20-02-05 13:52
업데이트 2020-02-05 13: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내 16번째 확진자 여성의 남편 ‘음성’ 판정

국내 16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의 남편이 광양에서 직장 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져 인근 지역 시민들의 불안감이 확산됐으나 하룻만에 해프닝으로 끝났다.

지난 4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은 광주 소재 여성 A(42)씨 남편은 광양 태인동의 소규모 철강가공업체 현장소장으로 근무했다. 이 남성은 아내와 함께 태국을 다녀온 뒤 지난달 20일부터 줄곧 출근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5일 자가격리조치 됐던 남편에 대한 검사 결과 ‘음성’으로 나타나 지역민들이 안도의 한숨을 쉬고 있다.

‘음성’ 판정이 나오기 전날부터 순천과 광양지역에서는 A씨 남편과 관련한 이야기들이 카카오톡 등 SNS을 통해 급속도로 퍼져나가면서 시민들이 확인 작업에 나서는 등 소동을 빚었다. 남편이 순천 신대지구와 영화관, 식당, 광양 대형 쇼핑몰 등 20~22개 장소를 방문했다는 내용이다.

A씨의 개인 정보를 담은 발생 보고 공문이 공유되고, 환자의 나이·거주 지역·가족 인적사항까지 상세히 기재된 내용이 사실로 확인되면서 A씨 남편에 대한 소문은 진실인 양 알려지기 시작했다.

더구나 ‘카더라’식의 가짜 뉴스가 무분별하게 확대 생산되면서 순천시와 광양시가 대책마련에 나서는 등 분주한 움직임도 보였다.

이들 지역에서는 ‘긴급 포스코 협조사항입니다’는 글귀로 지난달 27일 남편이 점심 식사한 태인동 모 식당을 갔던 직원과 그 가족들을 조사한다는 문자들이 널리 퍼졌지만 광양제철소와 무관한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다. 실제로 남편 회사가 광양제철소 하청업체도 아니어서 제철소 출입 자체도 하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순천시도 남편이 신대지구를 왔다는 소문과 관련해 어제와 오늘 아침 두차례에 걸쳐 이장단을 통해 방송 안내를 하는 등 사실 알리기에 주력했다. 시는 “16번 확진자가 순천 신대지구를 다녀갔다는 내용은 질병관리본부로 부터 순천시에 통보된 내용이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주민들을 안정시키느라 곤혹을 치렀다.

시 관계자는 “남편 회사 직원 15명 모두 아무런 증상이 없지만 그 가족 중 한명이 양성으로 판명된 만큼 한시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주민들이 불안해 하지 않도록 방역 활동을 철저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