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예비 초등학교 학부모 궁금증 풀어드려요!…서대문구 새내기 학부모 교실

예비 초등학교 학부모 궁금증 풀어드려요!…서대문구 새내기 학부모 교실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0-01-10 11:37
업데이트 2020-01-10 11: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예비 초등학교, 중학교 학부모를 위한 강좌가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서대문구는 다음달 4~6일 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2020 새내기 학부모 교실’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새내기 학부모 교실
새내기 학부모 교실 서대문구 제공
새내기 학부모 교실은 서대문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현직 교사의 강의와 서대문학부모네트워크에서 활동하는 선배 학부모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으로 꾸려진다. 초등학교, 중학교 입학 예정 자녀를 둔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내용이 소개될 예정이다.

새내기 초등학생 학부모 교실은 4일과 6일 오전 10시부터 각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임승연 가재울초 교사가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생활지도, 학부모 역할, 학부모회와 학교운영위원회 등에 대해 소개한다.

새내기 중학생 학부모 교실은 2월 5일 오전 10시와 오후 7시부터 각 2시간 동안 열리며 강성진 동명여중 부장 교사가 중학교 교육과정과 생활지도, 자유 학년제의 개요와 운영 사례 등에 대해 강의한다.

각 강의 후에는 학교별 탁자에 앉아 해당 학교 선배 학부모와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새내기 학부모들이 소소한 궁금증까지 풀 기회로 많은 호응이 예상된다고 서대문구는 밝혔다.

이 시간을 위해 서대문혁신교육지구 학부모네트워크는 지난해 10월부터 선배 학부모를 선정하고 새내기 학부모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미리 파악해왔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자녀 학교생활 적응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교실에 새내기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새해에도 서대문 지방정부는 교육 기회 공정성과 공교육 서비스 질 향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교실은 무료 강좌로 4회의 강의마다 예비 학부모 40명씩 모두 160여 명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02-3140-8319)로 하면 된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