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태용, 인니 축구 대표팀 지휘…박항서와 동남아서 한 무대에

신태용, 인니 축구 대표팀 지휘…박항서와 동남아서 한 무대에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19-12-23 23:38
업데이트 2019-12-24 03: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신태용. 연합뉴스
신태용.
연합뉴스
신태용 전 축구 대표팀 감독이 인도네시아 축구 대표팀 사령탑을 맡는다. ‘베트남 국민 영웅’ 박항서 감독에 이은 동남아시아 2호 한인 사령탑으로 두 사람은 동남아 축구의 한류 붐을 이끌게 됐다. 베트남 축구 역사에 획을 그은 박 감독처럼 신 감독도 인도네시아의 영웅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신 감독은 23일 “아직 계약서에 서명하지는 않았다. 26일 인도네시아로 출국할 예정”이라면서 “계약 조건 조율은 거의 끝났고 상황이 바뀌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러시아월드컵까지 대표팀을 이끌었던 신 감독은 파울루 벤투 감독에게 대표팀 사령탑 지휘봉을 넘긴 뒤 휴식을 취하면서 차기 팀을 물색해 왔다. 최근에는 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초등학교 5학년 선수들을 지도하며 유소년 축구 발전에 힘쓴 신 감독은 인도네시아 대표팀을 비롯해 중국 프로축구 선전FC 등에서 러브콜이 왔지만 최종 행선지로 인도네시아를 택했다.

신 감독은 “중국팀은 기존 감독이 있는 상황에서 계약을 요구해 안 된다고 생각했다”면서 “인도네시아가 덥지만 이제는 일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축구대표팀은 박 감독의 베트남과 함께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G조에서 함께 경쟁하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현재 5연패를 당해 사실상 예선 탈락을 피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두 한인 사령탑은 내년 6월 4일 베트남에서 열릴 예선 최종전에서 첫 맞대결을 펼친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19-12-24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