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중심의 사회적 가치 확산... 사회적기업연구원, 포럼 개최

입력 : ㅣ 수정 : 2019-12-18 16:42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사회적기업연구원(이사장 조영복 부산대 교수)은 18일 오후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제2회 사회적 가치 혁신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사회적기업연구원(이사장 조영복 부산대 교수)은 18일 오후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제2회 사회적 가치 혁신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회적기업연구원(이사장 조영복 부산대 교수)은 18일 오후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제2회 사회적 가치 혁신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도시공사 등 지역 8개 공공기관과 부산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회적기업연구원이 주관했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협업 우수모델인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 기금의 지난 2년간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및 발전 이슈에 대한 공감대 형성,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 기금 발전 방향 협의, 공공기관 중심의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 등의 주제 발표와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출범한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 기금은 사업연도 2년차인 올해까지 총 17억9000만원을 조성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 단계별 금융지원, 인사ㆍ노무ㆍ법무 분야 경영컨설팅,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자생적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등을 지원했다.

또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에도 도움을 줬다.

조영복 이사장은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 기금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협력 프로그램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의 소중한 자산”이라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