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상대·경남과학기술대 대학통합 협약 체결

경상대·경남과학기술대 대학통합 협약 체결

강원식 기자
입력 2019-12-09 18:20
업데이트 2019-12-09 18: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 진주에 있는 국립 경상대학교(GNU·총장 이상경)와 경남과학기술대학교(GNTECH·총장 김남경)는 10일 경상대학교에서 두 대학 통합 협약을 체결한다고 9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국립 경상대학교
국립 경상대학교
경상대와 경남과학기술대는 10일 오후 4시 GNU컨벤션센터 4층 중세미나실에서 두 대학 ‘통합공동기획위원회’ 및 ‘통합공동추진위원회’ 연석회의를 열어 대학통합을 심의·의결하고 통합 협약을 체결한다.

두 대학은 지난 10월 마련한 ‘대학통합 추진 기본계획(안)’ 및 통합 여부에 대해 지난 11월 4~8일 실시한 양 대학 의견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연석회의를 열어 대학통합을 최종적으로 심의·의결하고 협약을 체결해 대학통합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공식화한다고 밝혔다.

연석회의는 대학통합공동추진위원장(양 대학 총장)과 추진위원, 통합공동기획위원장(양 대학 부총장)과 기획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 여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경상대와 경남과학기술대는 지난 6월 대학통합 공동추진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공동추진위원회 산하 공동실무위원회에서 비전·특성화 분야, 교육·연구 분야, 행정·인프라 분야를 중심으로 ‘대학통합 추진 기본계획(안)’을 도출했다.
이미지 확대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대학통합 추진 기본계획(안)’은 공동기획위원회를 거쳐 지난 10월 7일 공동추진위원회 심의에서 확정됐다. 이어 지난달 두 대학에서 대내외 구성원을 대상으로 의견조사를 실시한 결과 경상대는 62.4%, 경남과학기술대는 63.7%가 대학통합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두 대학은 각 대학별 의사결정 기구에서 심의를 거쳐 통합을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경상대와 경남과학기술대는 이번 연석회의에서 지난달 양 대학 의견조사 결과 및 통합의사결정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대학통합을 최종 의결한다고 밝혔다.

양 대학 총장은 “이번 대학통합 협약을 토대로 통합실행계획 마련을 위해 유사중복학과 통합 등 많은 현안과제를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진주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