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故조양호 전 한진그룹 회장 ‘밴 플리트 상’ 수상

故조양호 전 한진그룹 회장 ‘밴 플리트 상’ 수상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19-11-21 17:10
업데이트 2019-11-21 17: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차기 이사장에 캐슬린 스티븐스 전 주한 미대사 선임

조양호 전 한진그룹 회장
조양호 전 한진그룹 회장 연합뉴스
고 조양호 전 한진그룹 회장이 20일(현지시간) 한미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밴 플리트 상’을 수상했다.

미국 비영리단체 코리아소사이어티는 이날 뉴욕 맨해튼 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연례만찬에서 지난 4월 별세한 조 전 회장이 올해 밴 플리트 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인이 수상한 것은 상이 제정된 이래 처음이다. 단체는 물류 산업을 통해 한미 교류를 증진한 공로를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장남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선친은 미국을 제2의 고향으로 생각했다”면서 “선친의 뜻에 따라 한미 양국의 미래를 강하게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에는 조 전 회장의 부인 이명희씨와 장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차녀 조현민 한진칼 전무 등이 모두 참석했다.

이 상은 미8군사령관으로 한국전쟁에 참전하고 1957년 코리아소사이어티를 창립한 제임스 밴 플리트 장군을 기리고자 1995년 제정된 상이다. 매년 한미관계에 공헌한 인물이나 단체에 수여한다. 올해 단체 수상자는 미 항공기 제작업체 보잉이 선정됐다.
이미지 확대
캐슬린 스티븐스 전 주한 미대사
캐슬린 스티븐스 전 주한 미대사 연합뉴스
한편 이날 코리아소사이어티의 차기 이사장으로 캐슬린 스티븐스 전 주한 미대사가 선임됐다. ‘심은경’이라는 한국 이름이 있을만큼 대표적인 친한파인 스티븐스 전 대사는 지난해 9월부터 워싱턴의 한미관계 싱크탱크인 한미경제연구소(KEI) 소장을 맡고 있다.

민나리 기자 mnin108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