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유시민, 다정한 커피 타임 포착… KBS1 새 토크쇼 ‘정치합시다’

홍준표·유시민, 다정한 커피 타임 포착… KBS1 새 토크쇼 ‘정치합시다’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19-11-21 15:49
업데이트 2019-11-21 17: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S 제공
KBS 제공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와 유시민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KBS1 새 토크쇼 ‘정치합시다’에서 대한민국 정치 현실을 이야기한다.

KBS는 오는 22일 첫 방송하는 ‘정치합시다’의 포스터를 21일 공개했다. 포스터에는 그동안 주로 대립각을 세웠던 홍 전 대표와 유 이사장이 국회 앞에서 다정하게 커피를 마시는 모습, 함께 유쾌하게 웃는 모습 등이 담겼다.

KBS 제공
KBS 제공
‘정치합시다’는 ‘지식다방’과 ‘민심포차’ 두 코너로 구성됐다. ‘지식다방’ 코너에서는 각 진영을 대표하는 논객과 학계를 대표하는 지식인들이 모여 정치의 본질을 알아본다. 틀에 박힌 이슈 중심의 단발성 토론이 아니라 정치·민주주의·선거·의회 등 키워드를 중심으로 시민의 정치 참여가 갖는 의미를 살펴본다.

‘민심포차’ 코너에서는 총선을 앞두고 각 지역을 순회하며 민심의 향배를 여론조사로 분석해본다. 믿거나 말거나 식의 여론조사가 아닌 신뢰도 100점의 여론조사를 통해 내년 실시되는 21대 총선까지 분석해낸다는 목표다.

KBS 제공
KBS 제공
첫 방송에는 홍 전 대표와 유 이사장이 출연한다. 두 사람은 좌파와 우파, 보수와 진보 등 용어를 놓고 대립하기도 했지만, ‘제 기능을 못하는 국회’에 대해서는 한 목소리로 거침없이 비판한다. 첫 방송 촬영 당시 국회 의정관에서 시작된 두 사람의 토론은 여의도 포장마차로 밤늦게까지 계속됐다는 후문이다.

‘정치합시다’는 오는 22일 밤 10시 50분 KBS1에서 첫 방송된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