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경기관광공사, 8대 분야 체험학습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 ㅣ 수정 : 2019-11-13 17:51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3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오른쪽)과 유동규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학생주도 8대 분야 체험학습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 13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오른쪽)과 유동규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학생주도 8대 분야 체험학습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과 경기관광공사는 13일 경기교육감 집무실에서 ‘학생주도 8대 분야 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8대 분야 체험학습은 통일, 역사, 인성, 인문, 예술, 과학, 미래, 자연(생태) 등 8개 분야에서 학생들 스스로 체험 장소와 내용을 직접 기획하고 이런 체험을 토대로 토론, 발표, 공유하는 과정이다.

업무 협약에 따라 공사는 경기도 곳곳의 콘텐츠와 체험시설, 경기관광 인증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DB) 등을 제공한다.

특히 공사는 임진각 평화누리와 민간인출입통제선(민통선) 내 숙박체험시설로 활용되고 있는 캠프 그리브스와 임진각 평화누리 등에서 실제 분단상황을 느낄 기회를 제공한다.

양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월호 참사 이후 침체한 체험학습 활동에 생기를 불어넣기를 기대하고 있다.

유동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여행을 통한 체험이 곧 학습이고 공부라는 것이 최근 트렌드”라며 “안전한 체험학습을 통해 주도적으로 꿈을 찾고 도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올해 부터 추진하는 8대 분야 현장체험학습의 원칙은 학생들이 직접 본인이 가고 싶은 장소를 정하고, 프로그램을 계획해 진행하는데 있다”며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고 미래 인재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경기관광공사의 지원과 협력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