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경원 “문재인 정부 평가한다면 F학점…국민 분노”

나경원 “문재인 정부 평가한다면 F학점…국민 분노”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10-27 17:31
업데이트 2019-10-27 17: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보수 유튜버와 전반기 정책평가 토크콘서트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7일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 앞 잔디마당에서 열린 파워 유튜버 초청 ‘파워유튜버가 평가하는 문재인 정부 전반기 성적표는?’ 토크 콘서트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2019.10.27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7일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 앞 잔디마당에서 열린 파워 유튜버 초청 ‘파워유튜버가 평가하는 문재인 정부 전반기 성적표는?’ 토크 콘서트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2019.10.27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27일 보수 성향 유튜버들을 국회로 초청해 토크콘서트를 갖고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오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법안과 선거법 개정안 저지 여론전에 나섰다.

‘문재인 정권 전반기 정책평가 토크콘서트’라는 이름의 이날 행사에는 나경원 원내대표, 김세연 여의도연구원장, 주광덕 의원을 비롯해 구독자 109만명에 이르는 유튜브 채널 ‘신의한수’ 신혜식 대표와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이 참석했다.

나 원내대표는 행사에서 “저는 새 정권이 출범한 이후 잘 해주기를 소망했다. 한국이 한 단계 진전되길 기대했다”면서도 “그러나 얼마 가지 않아 실망으로 바뀌었고 국민은 잘못된 정책에 불안해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를 평가한다면 F학점”이라며 “열심히 살던 평범한 국민들도 못 참겠다고 분노해 광장으로 나왔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 지지율이 올해 안으로 30%대로 떨어진다고 전망하느냐’는 질문에는 “국민의 마음은 이미 30% 이하로 떨어졌다고 생각한다”며 “최근 여론조사에서 지지율이 유지되는 이유는 반대하는 국민들이 적극적으로 조사에 참여하지 않아서 억지로 30% 이상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정부는 소득주도성장으로 경제를 좋게 한다고 하고, ‘가짜평화’를 이야기하며 안보를 파기하는 등 액셀과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고 있다”며 “신 독재 완성을 위해 마지막으로 하려는 게 공수처법과 연동형비례대표제의 선거법 개정안”이라고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최근 공수처 찬반 여론의 격차가 줄었다. (보수) 유튜브 방송이 조금만 더 열심히 해주시면 공수처 반대율이 압도적으로 높아져 국민의 힘으로 독재 퍼즐을 막을 것”이라며 “국회에서는 남은 예산 정국까지 불법 패스트트랙 법안을 막겠다”고 말했다.

주광덕 의원은 “국민들은 이미 ‘레드카드’를 들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올해 안에 구속되고 대통령 가족과 친인척 비리가 터지면 대통령 지지율 40%대는 무너지고 30%대로 떨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 가산점’과 ‘조국 유공자 표창장 수여’ 등과 관련해 비판 여론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 “국민들께서 우려하시는 점을 잘 알고 있다. 더 분발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당이 나태하고 자만해지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한국당이 그렇게 시시한 정당이 아니다. 지금 해야 할 일들이 산적해 있는데 국민들이 우려하시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