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 도봉구, 지역 내 공공기관에 일자리정보 안내 서비스

서울 도봉구, 지역 내 공공기관에 일자리정보 안내 서비스

황비웅 기자
황비웅 기자
입력 2019-10-18 11:14
업데이트 2019-10-18 11: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7일 서울 도봉구청 광장 LED 전광판에 일자리 정보가 안내되고 있다. 2019.10.18 도봉구 제공
지난 17일 서울 도봉구청 광장 LED 전광판에 일자리 정보가 안내되고 있다.
2019.10.18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가 이달부터 지역 곳곳의 공공기관 인터넷TV(IPTV)에 일자리정보 안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일자리·구인정보는 주간 단위로 표출된다. 도봉구청, 동주민센터, 보건소, 도서관 등의 구청 소속 공공기관의 IP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구청 광장과 방학사계광장에 설치된 대형 발광 다이오드(LED) 전광판에도 함께 구인정보가 송출될 수 있도록 해 지역 곳곳에서 누구나 일자리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지역 내의 서울시 일자리 키오스크는 도봉문화정보도서관과 무중력지대 도봉에서 운영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구민이 자주 방문하는 기관에 일자리 정보를 홍보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구 일자리플러스센터(도봉구청 1층, 민원여권과)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일자리 안내 서비스에는 지역 내 구인업체의 직종, 근무형태, 임금 등이 안내된다. 자세한 내용은 구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구민이 행복한 도봉을 조성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