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불타는 차에서 父子 구한 폴란드 동성애자 정치인 비에드론

불타는 차에서 父子 구한 폴란드 동성애자 정치인 비에드론

임병선 기자
입력 2019-10-09 09:38
업데이트 2019-10-09 09: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불타는 자동차 안에서 부자를 구해낸 폴란드 좌파 비오스나(봄) 당 당수가 지난 2월 3일(현지시간) 바르샤바에서 개최된 창당 발기대회 도중 손뼉을 마주치고 있다. AP통신 자료사진
불타는 자동차 안에서 부자를 구해낸 폴란드 좌파 비오스나(봄) 당 당수가 지난 2월 3일(현지시간) 바르샤바에서 개최된 창당 발기대회 도중 손뼉을 마주치고 있다.
AP통신 자료사진
폴란드 좌파 정당 지도자가 불타는 자동차에서 두 살 소년과 그의 아버지를 구조해내 13일(이하 현지시간) 총선을 며칠 앞둔 상황에서도 정파를 가리지 않고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고 AP 통신이 8일 전했다.

화제의 주인공은 ‘비오스나(봄)’ 당 당수로 좌파 연합을 이끄는 로버트 비에드론(43)으로 지난 7일 저녁 바르샤바 남부 타보르의 거리를 걷다 부자가 탄 자동차가 트럭과 충돌한 뒤 화재가 발생하자 구조요원들이 현장에 도착하기 전에 부자를 차 밖으로 무사히 탈출시키려고 애썼다. 현지 소방관이 비에드론이 힘을 합쳐 구조하는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리며 “진짜 소방관처럼 그는 소화기를 들고 불타는 자동차로 들어가더라”고 칭찬하면서 그의 영웅적 행위가 알려졌다.

비에드론의 행동이 좌파 연합의 득표에 얼마나 도움을 줄지는 분명치 않다. 좌파 연합은 집권 세력이자 40%가 넘는 지지율을 보이는 우파 법과 정의 당, 기독 중도파 시민 연맹(Civic Coalition)에 이어 세 번째를 달리고 있는데 집권당에 현저히 뒤져 있다.

비에드론은 지난 2011년 동성애자임을 커밍아웃한 뒤 처음으로 의회에 입성하며 화제가 됐다. 젊고 카리스마가 넘쳐 폴란드의 좌파 부활을 이끌 재목으로 여겨졌으나 근래 들어 우파가 계속 득세하며 입지가 좁아졌다는 평을 들었다. 더욱이 자신의 공약을 뒤집는 등 여러 차례 정치적 판단 잘못으로 인기도 사그라들었는데 보수적인 평론가들과 우파 매체, 소셜미디어 등에서도 그의 영웅적인 행동에 대해 찬사를 늘어놓아 그의 인기가 되살아날지 주목된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