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가락 욕’ 김비오 “미국서 골프 배워 감정표현 솔직”

‘손가락 욕’ 김비오 “미국서 골프 배워 감정표현 솔직”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09-29 21:38
업데이트 2019-09-29 2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카메라 셔터 누른 갤러리에 실례…“더 성숙해지겠다”

이미지 확대
우승 인터뷰하는 김비오
우승 인터뷰하는 김비오 김비오가 29일 경북 구미의 골프존카운티 선산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코리안투어 DGB 볼빅 대구경북오픈 최종 라운드에서 우승, 인터뷰하고 있다. 2019.9.29
KPGA 제공 연합뉴스
29일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DGB 볼빅 대구경북오픈에서 우승한 김비오(29)가 관중에게 손가락 욕설을 해 논란에 휘말렸다.

김비오는 이날 16번 홀에서 스윙 도중 카메라 셔터 소리가 들리자 가운뎃손가락을 치켜든 데 이어 드라이버로 티잉그라운드를 내려찍은 행동으로 큰 비난을 샀다.

시상식을 마치고 인터뷰룸에 들어선 김비오는 “그때 몹시 힘들었다. 몸이 너무 힘들다고 캐디에게 호소하며 경기를 하고 있었다. 우승 경쟁을 하던 터라 예민했다”면서 “캐디가 조용히 해달라, 카메라 내려달라고 당부까지 했다”고 설명했다.
경기 도중 카메라 셔터 소리를 낸 갤러리를 향해 가운데 손가락을 치켜들며 화를 낸 김비오. JTBC 골프 채널 화면 캡처
경기 도중 카메라 셔터 소리를 낸 갤러리를 향해 가운데 손가락을 치켜들며 화를 낸 김비오.
JTBC 골프 채널 화면 캡처
김비오는 “카메라 셔터 소리가 절묘했다. 차라리 더 빨랐거나 늦었다면 괜찮았을 뻔했다. 딱 다운스윙이 내려가는 순간이었다”면서 “멈추려고 했지만 안됐다”고 변명했다.

김비오는 “순간적으로 화를 참지 못했다”면서 “다 내 잘못이다. 내 행동은 벌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떤 벌이든 받아들이겠다”고 사과했다.

그는 또 “손가락 욕설은 특정인 대상이 아니었다. 그냥 소리 난 방향으로 몸을 돌려 순간적으로 했던 행동”이라고 덧붙였다.

“미국에서 어릴 때 또래들과 골프를 하다 보니 감정 표현에 다소 솔직한 편”이라는 김비오는 “16번 홀 이후 많은 생각을 했다. 더 성숙한 선수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