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정철 “옳다는 확신과 있다면 무소의 뿔처럼 밀고 가야”

양정철 “옳다는 확신과 있다면 무소의 뿔처럼 밀고 가야”

입력 2019-09-20 10:44
업데이트 2019-09-20 1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30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소상공인연구원에서 열린 경청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7.30 연합뉴스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30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소상공인연구원에서 열린 경청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7.30 연합뉴스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은 20일 취임 넉 달을 맞아 직원들에게 보낸 메세지에서 “옳다는 확신과 신념이 있다면 무소의 뿔처럼 밀고 갈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양 원장은 ‘중요한 것은 그 순간의 여론조사나 여론이 아니라 옳고 그름에 대한 결단력’이라는 해리 트루먼 전 미국 대통령의 발언을 인용하기도 했다.

그는 ‘만약 모세가 이집트에서 여론조사를 했다면 이스라엘 민족은 과연 얼마나 멀리 갈 수 있었을까. 예수 그리스도가 이스라엘 땅에서 여론조사를 했다면 그는 뭐라고 설교했을까. 마틴 루터가 여론조사를 했다면 종교개혁이 가능했을까’라는 트루먼 전 대통령의 발언을 자세히 전했다.

양 원장의 이같은 묘사는 최근 각종 여론 조사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의 지지도가 추락하는 가운데 나온 발언이어서 주목된다.

그는 “저는 이 시기, 총선 승리라는 목표에 ‘무한복무’하기 위해 연구원에 합류했다”면서 “여러 상황을 결코 낙관할 수만은 없지만 선거는 절박한 쪽이 이긴다. 우리는 누구보다, 어느 때 보다 절박하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게다가 당은 대표와 원내대표를 중심으로 무섭게 일치단결해 창당 이래 가장 질서 있고 강력한 단결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며 “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다”고 덧붙혔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