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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콜센터 신규채용 인원 절반 ‘장애인 고용’

경기도콜센터 신규채용 인원 절반 ‘장애인 고용’

김병철 기자
입력 2019-09-16 16:12
업데이트 2019-09-16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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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가 올 7월 경기도콜센터에서 근무하는 민간 위탁업체 소속 상담사 67명을 전원 정규직(공무직)으로 전환한 데 이어 결원 충원을 위한 신규 채용 인원의 절반을 장애인으로 고용했다.

경기도는 경기콜센터의 결원을 충원하기 위해 최근 상담사 8명을 신규 채용했으며 이들 중 4명을 장애인으로 선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채용된 장애인 상담사 4명과 비장애인 상담사 3명, 영어상담사 1명은 이날부터 근무를 시작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올 7월 1일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열린 ‘120 경기도콜센터 상담사 정규직 전환 합의문’ 서명식에서 “현재 경기도 장애인 고용률이 매우 낮은 만큼 상담사 결원 자리 충원 시 장애인과 국가유공자를 우선하여 채용하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이에 도는 지난달 30일 결원 8명의 50%에 해당하는 4명을 장애인 분야 상담사로 채용하고, 국가유공자를 현행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우대하는 등의 내용으로 채용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도는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장애인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수평적 조직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채용인원의 50%를 장애인으로 뽑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임에 틀림없다”라며 “업무에 큰 차질이 빚어지지 않는 한 장애인을 우선 고용하라는 것이 민선 7기의 정책 의지인 만큼 앞으로도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120 경기도콜센터’의 하루 평균 상담실적은 2800여 건으로 1인 평균 98건에 달하는 상담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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