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주 태권브이 캐릭터 건립 난항 예상

무주 태권브이 캐릭터 건립 난항 예상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19-09-10 16:57
업데이트 2019-09-10 16: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북 무주군이 향로산 정상에 초대형 ‘태권브이’ 캐릭터 동상을 건립하는 사업이 환경단체 등의 반대로 난항이 예상된다.

10일 전북도와 무주군에 따르면 관광 활성화를 위해 향로산 정상(해발 420m)에 로봇 태권브이 조형물, 관광전망대, 경관시설 등이 포함된 ‘태권브이 랜드’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태권도원이 2014년 개원하고 세계태권도엑스포 같은 대형 행사가 열렸지만 무주읍으로 관광객이 유입되지 않자 태권도 고장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군은 3년 전 이 사업 추진에 착수했으며 국비 25억원을 확보했다.

태권브이 랜드는 향로산 정상에 높이 33m의 ‘로봇 태권브이’ 조형물을 설치하는 것이 주 사업이다. 총 사업비는 72억원이다.

그러나 환경·시민단체들은 태권브이 조형물이 자연풍광을 훼손할뿐 아니라 지역 이미지에도 맞지 않고 관광효과도 적다며 반대 입장이다.

일부 군민들도 “대형 조형물이 향로산 경관을 훼손하는 것은 물론이고 흉물이 될 수 있다”고 입을 모은다.

전북도 역시 향로산 정상에 초대형 캐릭터 설치가 오히려 지역 이미지를 훼손하고 사업비만 낭비하게 될 것이라는 지적에 부정적 시각을 보이고 있다.

이에대해 무주군은 “태권브이가 태권도 고장의 이미지에 맞고 국내 토종의 캐릭터라는 의견과 절차에 따라 건립을 결정했다”며 “지역 의견을 더 수렴하고 행정절차와 국비 반납 등을 고려해 태권브이 조형물 건립 여부를 재판단하겠다”고 전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