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택 고덕신도시 ‘뷰파이브 상가&오피스텔’ 분양 중

평택 고덕신도시 ‘뷰파이브 상가&오피스텔’ 분양 중

김태이 기자
입력 2019-09-09 10:07
업데이트 2019-09-09 10: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도 평택 고덕신도시의 ‘뷰파이브 상가&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평택고덕은 총 120만 평의 부지에 삼성산업단지로 구성,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부터 바이오산업에 이르기까지 130조의 신규 투자가 계획되어 있는 지역이다.

교통수단도 KTX, SRT 등을 이용해 강남 수서까지 21분 만에 도달 가능한 정도로 편리하며, 지하철과 BRT(예정) 등 다각적인 대중 교통망도 확보되어 있다. 경부고속도로, 평택화성고속도로,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 등 주변 도시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현재 분양 중인 ‘평택 고덕 뷰파이브’ 오피스텔은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의 정문 앞 1분 거리로 1차 유입의 위치인 핵심지역에 위치하는 만큼, 배후수요의 뚜렷한 확장이 예상되는 상가&오피스텔이다. 지하 6층부터 지상 10층까지의 규모로, 5층부터 10층까지 오피스텔 140실로 구성됐다. 삼성반도체는 현재 1기라인이 2만여 명이 근무 중에 있으며, 내년 초에 2기라인 3만여 명이 추가적으로 들어가 가동될 예정이다.

분양사무소 관계자는 “평택삼성전자는 생산라인이며 3교대 근무로 진행되므로 이곳은 24시간 돌아가는 상권이라고 보면 된다. 추가적으로 3기라인 4기라인까지 계획되어 있으며, 삼성바이오 부지까지 입주하면 삼성근로자만 20만여 명이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평택 뷰파이브는 많은 권리금을 생각할 수 있는 알짜 상권에 있다”라며, “특히 오피스텔은 극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희소성이 극대화되어 향후 많은 프리미엄이 기대되고 있다. 인프라가 형성되기 전 지금 분양을 받아 놓는 것이 이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