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엡스타인 극단적 선택에 클린턴 부부 연루” 글 리트윗해 입길

트럼프 “엡스타인 극단적 선택에 클린턴 부부 연루” 글 리트윗해 입길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8-11 10:20
업데이트 2019-08-11 10: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이하 현지시간) 수감 중 극단적인 선택을 한 제프리 엡스타인의 죽음에 대해 근거 없는 음모론 글을 리트윗해 입길에 올랐다고 허핑턴 포스트가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저녁 엡스타인의 죽음에 빌 클린턴 전 대통령과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 부부가 연루됐을지 모른다는 식으로 암시한 테렌스 K 윌리엄스의 트윗을 자신의 계정에 올렸다. 프로필에 배우라고 밝힌 윌리엄스는 “24시간 내내 일주일 동안 ‘자살 감시’(suicide watch)를 받고 있었는데 자살했다고? 옳거니!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나느냐, #JefferyEpstein은 빌 클린턴에 대해 정보를 갖고 있었는데 이제 죽었다. #TrumpBodyCount 해시태그가 인기를 끄는 건 아는데 우리 모두 누가 이런 짓을 했는지 알고 있다!”고 적었다.
트위터 캡처
트위터 캡처
나아가 그는 다른 글을 통해 1994년 백악관 사무실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클린턴의 참모 빈스 포스터의 죽음에 클린턴이 책임이 있다는 역시 근거가 부족한 음모론을 연결지었다고 허핑턴 포스트는 전했다.

사실 미국에는 #Clinton Body Count이란 질긴 음모론이 이어지고 있는데 팩트체크를 전문으로 하는 ‘스놉스’(Snopes) 사이트는 이런 음모론이 처음 제기됐을 때부터 잘못된 주장들로 점철됐음은 명백히 밝혀진 일이라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BreakingNLive 계정의 글을 리트윗했는데 이번 주 공개된 엡스타인 법원 문서를 인용해 클린턴 전 대통령이 “엡스타인의 개인 비행기를 타고 ‘소아성애 섬’에 갔다’고 폭로한 기사였다. 하지만 이 트윗 자체가 법원 문서를 잘못 읽은 것이었다고 허핑턴 포스트는 지적했다. 문서는 클린턴이 여러 차례 엡스타인의 개인 제트기를 이용한 것은 맞지만, 클린턴이 이 섬에 갔음을 확인한 것은 결코 아니었기 때문이다.

물론 널리 알려졌듯이 트럼프 대통령도 엡스타인의 제트기를 여러 차례 이용했다. 클린턴 전 대통령은 지난달 엡스타인의 끔찍한 범죄를 전혀 몰랐으며 10년 이상은 그와 교류한 일도 없다고 해명했다. 트럼프 대통령 역시 엡스타인과 파티를 즐기는 사진이 언론에 보도되자 그와의 관계를 끊었으며 팬도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런데 그는 2002년 10월 뉴욕 매거진 인터뷰를 통해 “난 엡스타인을 15년 동안 알아왔다. 그는 끔찍한 친구다. 나만큼 예쁜 여자들을 좋아한다는 말을 듣는데 실은 훨씬 더 어린 여자들을 좋아한다”고 털어놓은 일이 있다. 당시는 자신이 대통령이 될줄 몰랐던 시기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