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옥순 엄마부대 대표 “내가 친일파·매국노? 법적 대응” 눈물

주옥순 엄마부대 대표 “내가 친일파·매국노? 법적 대응” 눈물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8-09 14:00
업데이트 2019-08-09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옥순 엄마부대 봉사단 대표  유튜브
주옥순 엄마부대 봉사단 대표
유튜브
아베 신조 일본 총리에게 “사죄한다”는 발언으로 논란을 부른 주옥순 엄마부대봉사단 대표가 자신을 ‘친일파’, ‘매국노’라 부른 이들에게 법적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주옥순 대표는 8일 유튜브를 통해 “저를 친일파라 하고 매국노라 한 사람들을 찾아 법적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주옥순 대표 등 엄마부대 회원들이 서울 종로구 옛 일본대사관 앞 소녀상 옆에서 기자회견을 준비하던 중 애국국민운동대연합 등 다른 단체 회원들은 주옥순 대표 등을 향해 “매국노”라고 고함을 질렀다.

한 남성은 주옥순 대표를 향해 항의하며 밀가루가 든 봉지를 던지기도 했다. 그러나 경찰의 제지로 주옥순 대표는 밀가루를 맞지는 않았다.

또 시민단체 겸 인터넷 언론 ‘서울의 소리’의 백은종 대표는 주옥순 대표에게 다가가 “매국노”라고 외치고 밀친 혐의로 경찰에 연행됐다.

목 보호대를 차고 유튜브 방송을 진행한 주옥순 대표는 “나를 친일파라 하고 매국노라 한 사람들을 다 녹화했다. 이번만은 참지 않고 법적 대응하겠다”고 말하면서 눈물을 흘렸다.

9일 방송에서도 주옥순 대표는 “내가 이완용이냐, 나라를 팔아먹었느냐”면서 “주사파 ××들이 반일 감정을 선동하는 것은 북한을 옹호하기 위해서다”라고 주장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