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교원 연수 중 강사가 음담패설, 청와대 국민청원

교원 연수 중 강사가 음담패설, 청와대 국민청원

이천열 기자
이천열 기자
입력 2019-08-07 15:00
업데이트 2019-08-07 15: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원 연수 중 강사가 노골적인 음담패설을 해 논란이다. 교원들은 강연 내용을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리고 재발 방지책을 요구했다.

7일 공주대 등에 따르면 지난 6일 전국 교원 500여명이 모인 공주대 교육연수원의 1급 정교사 자격연수에서 A 교수가 ‘사람 블랙박스 건강분석’을 주제로 홍채로 암·뇌졸중 등 질병을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을 강의했다.

문제의 발언은 A 교수가 ‘선생님들을 모시고 하는 연수이니 특별히 음담패설을 해주겠다’고 하면서 시작됐다. 한 교사는 국민청원에 올린 글에서 “A 교수가 ‘여성은 홍채를 통해 생식기의 건강 상태와 매독·에이즈·생리 상태 등 병의 유무를 알 수 있다’고 했다”면서 “‘그러므로 남성 교사는 노래방에서 여성과, 학교에서 여학생들과 스킨십하고 싶을 때 여성의 눈을 까뒤집어 홍채 상태를 확인한 뒤 시도하라’고 했다”고 전했다. 이어 “‘남성은 홍채를 통해 B형 간염 감염 등 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며 “‘여성은 남성과 스킨십을 할 때 홍채에 노란 줄이 있으면 간염 보균자이니 싸대기를 후려치라’ 등 교육과 관련이 없는 얘기를 했다”고 덧붙였다.

이 교사는 또 “A 교수가 ‘여성은 생식기 관리 철저히, 남성은 간 건강 철저히, 스킨십 전 홍채 확인’이라고 말했다”며 “이 강의가 교원 능력개발과 전문 역량을 높이는데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의문”이라고 비판했다. 연수원의 사과와 재발 방지도 요구했다.

문제가 불거지자 A 교수와 공주대 교육연수원은 공개 사과했다. 공주대 교육연수원장은 “A 교수가 이해하기 쉽게 강의한다는 게 부적절한 사례를 들었음을 인정한다”며 “해당 강좌를 폐지하고 A 교수를 초빙하지 않겠다. 강사 관리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공주 이천열 기자 sk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