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유 없이 사망할 아이 아니다” 고유정 현 남편 분노

“이유 없이 사망할 아이 아니다” 고유정 현 남편 분노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7-29 10:09
업데이트 2019-07-29 10: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인터뷰하는 고유정 현 남편
인터뷰하는 고유정 현 남편 24일 오후 청주 상당경찰서 앞에서 고유정의 현 남편 A씨가 ‘의붓아들 의문사’ 사건 관련 조사를 받기 전 취재진과 만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7.24
연합뉴스
자신을 고유정(36·구속기소)의 현 남편이라고 주장하는 한 네티즌이 유명 인터넷 게시판에 글을 올려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고유정 사건 현 남편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공개됐다. 글쓴이는 고유정에 대한 강한 의심과 경찰 수사에 대한 불신을 토로했다.

그는 “제 이야기를 스스로 남기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긴다”며 “제가 겪은 일들을 주변 분들이나 언론에 이야기할 때 가장 어려웠던 점은 누구나 처음에는 제 말을 반신반의한다는 것”이라고 운을 뗐다.

그는 “경찰의 부실수사는 말할 필요도 없고 과실치사라는 죄를 오직 어떤 이유도 근거도 없이 고유정의 계획된 문자 내역 하나만 보고서 의심하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고유정과 대질 조사 때 제가 과연 6살 된 아기가 자다가 피를 뿜으며 과실치사에 의해 사망이 발생한 사례가 있냐고 물어보자 경찰은 ‘그런 사례는 생기면 된다’고 이야기 했다”며 “경찰은 아이를 잃은 아빠를 몇 번이나 죽이는 그런 행위들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아들의 생전 사진 3장을 공개했다. 그는 “경찰은 아이의 왜소함만을 강조하고 있다”며 “억울함과 분함, 죄책감을 지울 수가 없어 아이가 얼마나 밝고 건강했는지 이렇게라도 보여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그는 “아들이 이유 없이 자다가 피를 뿜으며 사망할 아이가 아니라는 걸 꼭 알아주셨으면 좋겠다. 6살 될 때까지 흔한 설사조차 한 번 안 했던 건강한 아이였다”며 “한 아이의 아빠로서 꼭 진실을 밝힐 수밖에 없음을, 그런 저의 마음을 조금만 헤아려 주신다면 정말 진심으로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유정 의붓아들 의문사 사건을 수사 중인 청주 상당경찰서는 지난 24일 고씨의 현 남편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7시간 가량 조사했다.

고유정 현 남편 A씨는 경찰 출석 전 취재진과 만나 “고씨가 아이를 죽였다는 정황이 많음에도 경찰은 고씨 입장만 대변하고 있다”며 “경찰은 과실치사라고 주장하지만 나는 고씨가 아이를 살해한 것을 확신한다”고 주장했다.

경찰 수사관들은 이날 A씨의 청주 자택을 방문해 아파트 구조 등을 살펴보는 등 고씨 부부의 진술 내용을 확인했다. 앞서 경찰은 A씨의 친아들이자 고유정의 의붓아들인 B군의 사망 사건과 관련해 이들 부부를 제주에서 대질조사했다. 대질조사에서 고씨 부부는 B군의 사망 경위에 대해 상반된 진술을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상당경찰서 관계자는 “수사는 거의 마무리 단계”라며 “그간 확보한 고씨 부부의 진술을 면밀히 분석해 B군이 숨진 경위를 밝힌 뒤 수사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군은 지난 3월 2일 오전 10시 10분쯤 청주에 있는 고씨 부부의 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B군이 사망할 당시 집에는 고씨 부부뿐이었다. A씨는 당시 경찰 조사에서 “아침에 일어나 보니 함께 잠을 잔 아들이 숨져 있었다”며 “아내는 다른 방에서 잤다”고 진술했다.

A씨는 “경찰 초동 수사가 나에게만 집중돼 이해가 안 됐다”며 ‘고유정이 아들을 죽인 정황이 있다’는 취지로 제주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