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구대 제주 카페 노쇼 관련 입장문 발표

대구대 제주 카페 노쇼 관련 입장문 발표

한찬규 기자
입력 2019-07-23 14:50
업데이트 2019-07-23 14: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대는 ‘제주도 카페 노쇼’사건은 총학생회나 학생들의 잘못이 아니라 행사를 지도하는 직원의 실수에서 비롯됐다는 입장문을 22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대구대는 “대학에 대한 비난과 질책은 달게 받고 자성의 기회로 삼겠지만, 대구대 학생들에 대한 인신공격성 비난은 자제해 주길 부탁한다”고 했다.

대구대는 “사건 당일인 19일 카페 측에서 SNS에 게재한 글을 오후 11시경 최초로 알게 되었고, 즉시 카페 사장에게 사과의 뜻을 전하기 위해 찾아뵙고 싶다는 연락을 취했다. 다음날 오전 관련 직원과 총학생회장이 카페를 방문해 사장을 만나 사과와 함께 피해 보상에 대한 뜻을 전했고 카페 사장은 사과를 받아들여 게시 글을 내렸다”고 밝혔다.

대구대는 “여러차례에 걸쳐 피해 전액 보상하겠다고 했지만 카페 사장은 보상을 원치 않는다고 했다. 앞으로 카페 측에서 입은 피해를 어떠한 방식으로든 보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했다.

또 “이번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한 영남대와 재학생 및 동문들의 명예에 심각한 피해를 입혔다”면서 “노쇼 사건에 영남대는 전혀 관련이 없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고 덧붙였다.

대구대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대구대 가족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죄송하다. 앞으로 교내·외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