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인포테인먼트시스템 기가지니 기반 ‘이지링크’ 출시

입력 : ㅣ 수정 : 2019-07-23 01:40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KT·르노삼성차 ‘더 뉴 QM6’에 적용
KT와 르노삼성자동차가 ‘더 뉴 QM6’에 적용한 기가지니 기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이지링크’ 이미지. KT 제공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KT와 르노삼성자동차가 ‘더 뉴 QM6’에 적용한 기가지니 기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이지링크’ 이미지.
KT 제공

KT가 르노삼성자동차와 함께 기가지니를 기반으로 하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스템 ‘이지링크’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지링크는 르노삼성의 신규 차종 ‘더 뉴 QM6’에 적용된다.

이지링크는 음성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지니야, 신나는 음악 틀어줘’와 같은 간단한 명령어로 다양한 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 없이 차량 내 디스플레이에서 원내비, 지니뮤직, 팟캐스트(팟빵), 실시간 음성뉴스, 날씨·미세먼지 정보, 위키피디아 검색, 영단어 번역, 차량 매뉴얼 안내 등 11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지난달 18일 출시된 ‘더 뉴 QM6’는 출시 한 달 만에 계약 대수 4600대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이미 차량을 구입한 고객들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르노삼성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자동차가 단순 이동수단에서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변모하는 트렌드에 맞춰 ‘더 뉴 QM6’에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기술을 더했다”고 밝혔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9-07-23 21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