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본불매 목록 포함 조지아·토레타…“전량 국내 생산·판매”

일본불매 목록 포함 조지아·토레타…“전량 국내 생산·판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9-07-06 10:41
업데이트 2019-07-06 10: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불매 운동에 코카콜라 조지아, 토레타 불똥
일본불매 운동에 코카콜라 조지아, 토레타 불똥
일본이 한국을 상대로 반도체 핵심 부품의 수출을 기습적으로 막으면서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일본 제품을 사지 말자”는 목소리가 높아지자 코카콜라가 자사 제품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조지아 커피’와 ‘토레타’의 상품권을 소유하고 있는 코카콜라는 5일 입장문을 통해 “전세계 모든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브랜드와 제품의 상품권은 본사에서 소유하고 있다. 조지아 커피와 토레타도 일본 코카콜라가 아닌, 코카콜라 본사에서 브랜드에 관한 모든 권리를 소유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내에서 생산, 판매되는 조지아 커피와 토레타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입맛과 기호에 맞춰 한국 코카콜라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제품”이라며 “일본에서 판매되는 제품과는 완전히 구별되며, 전량 국내에서 생산·판매된다”고 강조했다.

코카콜라는 또 “해당 제품의 판매는 일본 코카콜라의 실적과는 무관하며, 이로 인해 로열티 등 어떤 경제적 이익도 일본으로 지급되는 것은 전혀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일본 제품 불매 목록’이 올라와 공유되고 있다. 리스트에는 렉서스·혼다 등 자동차 브랜드, 소니·파나소닉·캐논 등 전자제품 브랜드, 데상트·유니클로·ABC마트 등 의류 브랜드, 아사히·기린·삿포로 등 맥주 브랜드 등이 포함됐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